한국경제를 선도하는 '경제 나침반'

HMM, 2회 연속 글로벌 ESG 평가 선사 1위 달성

ESG 평가기관 서스테이널리틱스 ESG 리스크 평가에서 1위 차지
하재인 기자 2025-05-19 18:09:01
HMM 선박. HMM

HMM은 ESG 평가기관 ‘서스테이널리틱스’로부터 2회 연속 글로벌 선사 1위로 평가받았다고 19일 밝혔다.

‘서스테이널리틱스’는 미국 투자 회사 모닝스타의 자회로 전문 ESG 평가기관이다. 기업별 △지배구조 △온실가스 △산업안전보건 △인적자본 △환경오염 △윤리경영 △이해관계자 관리의 7개 항목을 평가해 점수 및 5개 등급으로 구분한다. 기업의 ESG 리스크는 점수가 낮을수록 적다.

서스테이널리틱스 ESG 리스크 평가는 전 세계 기관투자가들의 의사결정에 참고자료로 활용된다.

앞서 HMM은 직전 평가인 2023년에 ‘Low Risk 등급’ 15.4점으로 글로벌 선사 중 1위를 차지했다. 20개월만에 재개된 이번 평가에서는 ‘Low Risk 등급’ 13.6점으로 1위 자리를 유지했다.

올해는 환경(온실가스, 환경오염)과 기업지배구조 항목에서 △대기오염물질 감축 목표 수립 및 관리 강화 △기후 관련 재무적 영향 분석 및 외부 공개 △사외이사 비중 확대 등을 통해 큰 폭의 평가 개선에 성공했다.

HMM 관계자는 “지속적인 ESG경영 노력이 국내외에서 좋은 평가로 이어지고 있다”며 “앞으로도 2030 중장기 전략 이행과 ESG 경영 강화를 바탕으로 글로벌 톱티어 선사로 도약하겠다”고 말했다.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
도심 아파트 촌의 여름

도심 아파트 촌의 여름

산 위에 올라 보면 서울 시내에 회색 블록을 얹어 놓은 듯 아파트가 하나 가득합니다. 우리나라의 여름이 점점 길고 더워지는 요즘 현상을 보면 도시의
베트남 테마곡

베트남 테마곡

베트남은 여러 가지로 한국과 닮았다. 남북으로 길게 늘어진 국토의 형상은 물론 식민지를 겪은 역사가 그렇다. 한자권 영향의 유교적인 풍속과 벼농

DATA STORY

더 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