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경제를 선도하는 '경제 나침반'

농협카드, 전통시장 15% 적립 ‘쿵야싱싱체크카드’ 출시

국내외 가맹점 0.2% 기본 적립…생활 영역서는 0.3%
이현정 기자 2025-06-17 11:07:54
NH농협카드

NH농협카드는 전통시장 이용 활성화와 소상공인 지원을 위해 전통시장 특화카드인 ‘쿵야싱싱체크카드’를 출시했다고 17일 밝혔다. 

이 카드는 전통시장 등록 가맹점에서 결제금액의 15%를 적립해준다. 전월 실적 30만원 이상 시 월 최대 1만포인트까지 적립한다. 

전월 실적 조건 없이 국내외 가맹점에서 이용 시 결제금액의 0.2%를 NH포인트로 적립해주는 기본적립 혜택을 제공한다. 전월 실적 30만원 충족 시에는 쇼핑, 편의점·잡화, 영화, 커피·제과, 해외 등 생활영역에서의 0.3% 적립 혜택을 준다.

‘양파쿵야’와 ‘주먹밥쿵야’ 2가지 캐릭터 중 원하는 디자인을 선택해 발급받을 수 있고, 향후 더 많은 선택을 받은 쿵야 캐릭터가 농협카드 앰버서더로 선정돼 홍보 활동을 진행할 예정이다. 연회비는 없다. 

농협카드 관계자는 “전통시장 이용을 활성화하기 위해 파격적인 혜택을 담고, MZ세대에게 큰 인기를 끌고 있는 쿵야레스토랑즈와 협업해 행운(초럭키)과 행복(초해피)이 가득한 상품을 출시했다”며 “앞으로도 지역사회와 협력을 강화하고, 상생금융 실천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
8월 중간은 하지로부터 약 50여일이 지난 시점이다. 따라서 그만큼 해의 고도와 열기도 낮아진다. 아침과
가을의 전령사
한여름이 되면 그 동안의 강렬한 햇볕으로 대지가 충분히 달궈져 그 열기가 더 이상 땅으로 흡수되지 못
‘열대야(熱帶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