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경제를 선도하는 '경제 나침반'

기아, 1년간 ESG 성과 공시…2025년 지속가능경영 보고서 발간

지속가능경영 성과·ESG 관련 정보 포함
하재인 기자 2025-07-01 09:04:29
기아의 2025년 지속가능경영 보고서 ‘MOVE’. 기아

기아는 지난 한 해 동안의 지속가능경영 성과와 ESG 관련 정보를 담은 2025년 지속가능경영 보고서인 ‘MOVE’를 발간했다고 30일 밝혔다.

송호성 기아 사장은 인사말에서 “창사 이래 최대 실적 속에서도 기아는 ‘영감을 주는 미래를 위한 지속가능한 움직임’이라는 ESG 비전 아래 지속가능성의 가치를 언제나 최우선으로 삼았다”며 “앞으로도 글로벌 환경·사회 문제의 적극적인 해결을 모색하는 가치 있는 기업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번에 발간된 ‘MOVE’는 △CEO 메시지 및 기업 소개를 담은 ‘기업 개요’ △기아의 ESG 비전과 연간 주요 성과 등을 포함한 ‘ESG 추진전략’ △ESG 세 가지 영역별 세부 추진 성과와 계획을 정리한 ‘환경/사회/지배구조’ △3개년의 ESG 정량 데이터를 담은 ‘ESG 데이터·지표’의 4개 파트로 구성된다.

여기에 해당 보고서에는 글로벌 공시 가이드라인인 △GRI △SASB △TCFD △ESRS 등을 준용했다.

이덕현 기아 지속가능경영실장 상무는 “ESG 정보 공시가 중요해짐에 따라 기업과 여러 이해관계자 관점에서 중요한 ESG 이슈를 중심으로 정보 공시를 구체화했다”며 “앞으로도 기아는 기후변화에 대한 진정성, 이해관계자의 가치제고 및 동반성장, 투명하고 윤리적인 경영을 중심으로 모두의 지속가능성을 위한 책임 있는 행보를 이어나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앞서 기아는 국내외 여러 이해관계자와의 소통을 위해 매년 지속가능경영 보고서를 발간 중이다.

2022년부터는 지속가능경영 보고서를 별도 인쇄 없이 PDF 형태로 발간하고 있다. 기아의 지속가능경영 보고서는 기아 홈페이지 내 지속가능경영 보고서 메뉴에서 열람할 수 있다.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
뜨거운 한낮의 적막

뜨거운 한낮의 적막

지구는 5월, 6월의 뜨거운 햇볕으로 충분히 달구어진다. 그래서 그 후 한낮에는 해변의 모래를 맨발로는 뜨거워 밟지 못한다. 그리고 검은색의 아스팔
사랑의 경제학

사랑의 경제학

영화 ‘봄날은 간다’에서 유지태가 연기한 상우의 이 한마디는 단순한 질문이 아니다. 그것은 변해버린 감정 앞에서 무력해진 한 인간의 절규

DATA STORY

더 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