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경제를 선도하는 '경제 나침반'

李 대통령, 대미특사단장 박용만 전 상공회의소장 임명

함께 갈 특사단에 한준호 더불어민주당 의원, 김우영 의원 임명
조시현 기자 2025-07-17 17:34:38
(왼쪽부터)대미특사단장으로 임명된 박용만 전 상공회의소장, 대미특사단으로 임명된 한준호 더불어민주당 의원, 김우영 의원. 연합뉴스

이재명 대통령이 한미정상회담 등을 조율할 대미특사단 단장에 박용만 전 대한상공회의소 회장을 임명했다.

우상호 대통령실 정무수석은 17일 대통령실에서 브리핑을 통해 “한준호 더불어민주당 최고위원과 김우영 의원도 함께 특사단으로 파견키로 했다”며 이같이 밝혔다.

이 대통령은 앞서 김종인 전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을 특사단장으로, 민주당 이언주 최고위원과 김우영 의원을 단원으로 내정한 바 있었다. 

하지만 이 최고위원이 김 전 위원장 내정에 반대하는 뜻의 문자메시지를 보내는 장면이 일부 언론에 포착되면서 잡음이 일자 김우영 의원을 제외한 두 명을 교체했다.

이 대통령은 이날 김 전 위원장과 오찬을 함께 했으며, 이 과정에서 대통령실이 김 전 위원장에게 명단 변경에 대한 양해를 구한 것으로 전해졌다.

우 수석은 “이 대통령과 김 전 위원장의 오찬 이전에 제가 김 전 위원장을 미리 뵙고 사정을 설명드렸다”며 “김 전 위원장도 이해한다면서 흔쾌히 응낙했다”고 전했다.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
8월 중간은 하지로부터 약 50여일이 지난 시점이다. 따라서 그만큼 해의 고도와 열기도 낮아진다. 아침과
가을의 전령사
한여름이 되면 그 동안의 강렬한 햇볕으로 대지가 충분히 달궈져 그 열기가 더 이상 땅으로 흡수되지 못
‘열대야(熱帶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