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경제를 선도하는 '경제 나침반'

DB손보, 수의사 설채현‧배우 이기우와 기부하는 펫보험 출시

119은퇴견도 후원
이현정 기자 2025-07-25 14:36:16
24일 서울 강남구 DB금융센터에서 심재철 DB손해보험 부문장(가운데), 수의사 설채현(왼쪽), 배우 이기우씨가 업무협약을 맺고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DB손해보험

DB손해보험이 수의사 설채현, 배우 이기우와 함께 펫보험 사업 확대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하고, 가입만 해도 119은퇴견을 후원하는 ‘설채현‧이기우의 세이브펫플랜’ 다이렉트 펫블리 반려견보험을 출시한다고 25일 밝혔다.


DB손해보험은 한문철 변호사를 통한 ‘한문철의 초기대응플랜 운전자보험’, 김소형 한의사를 통한 ‘김소형의 간병플랜 간편건강보험’을 선보이며 국내 보험업계 중 인플루언서를 활용한 마케팅 활동을 활발히 선보여 왔다. 이번 ‘설채현‧이기우의 세이브펫플랜’ 반려견보험도 그 일환이다.

설채현 수의사는 현재 EBS-TV ‘세상에 나쁜 개는 없다’ 프로그램을 통해 반려견의 질병과 행동 교정 등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유튜브 채널 ‘설채현의 놀러와’를 통해서도 반려생활에 유익한 콘텐츠를 전달하고 있는 수의사이자 인플루언서다. 배우 이기우도 SNS 인기견 테디와 차차의 보호자로 유기견 입양문화 확대를 위한 봉사와 기부를 활발히 펼치고 있다. 인스타그램 외에도 유튜브 채널 ‘백구십이기우’를 운영 중이다.

DB손해보험은 인플루언서와의 협업을 통해 반려견보험 판매뿐만 아니라 기부까지 할 수 있는 새로운 컨셉의 보험을 선보였다. 이기우‧설채현의 세이브펫플랜은 인터넷가입 전용 상품으로 고객이 DB손해보험다이렉트 홈페이지를 통해 해당 플랜을 가입할 경우 가입 건당 1만원을 은퇴한 119 구조견의 건강검진비로 기부한다.

반려견에 대한 실손 의료비와 더불어 최신 담보인 △개물림사고 벌금 △개물림사고 행동교정훈련비(맹견 제외) △반려견 위탁비용 담보 등 견주까지 챙길 수 있는 담보들로 구성했다.

DB손해보험 관계자는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선진화된 반려견 문화를 만들고, 신뢰할 수 있는 펫보험 회사 이미지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
전쟁가요 (7)-전쟁 고아의 설움

전쟁가요 (7)-전쟁 고아의 설움

6·25전쟁은 모진 상처와 짙은 그늘을 남겼다. 무수한 가정을 잔혹하게 파괴하고 멀쩡한 가족을 마디마디 해체하며 50만 명의 미망인과 10만 명의 고
쌍폭포 흐르는 이곳이 무릉계!

쌍폭포 흐르는 이곳이 무릉계!

종합경제매체 한양경제는 매주 월요일 ‘디지털 붓으로 그린 세상’ 연재를 시작합니다. 이영호 작가가 그간 갤럭시노트에 S펜으로 직접 그려온
세습 자본주의

세습 자본주의

“돈이 돈을 버는 속도가, 일을 해서 돈을 버는 속도보다 빠르다”“지금은 열심히 일한다고 해서 부자 되기는 어려운 시대인 것 같아.”

DATA STORY

더 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