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경제를 선도하는 '경제 나침반'

삼성전자, 올인원 세탁건조기 '인피니트 AI 콤보' 신제품 출시

스테인리스 스틸 소재 강조·히든 도어 적용·AI 기능 적용
하재인 기자 2025-07-29 11:05:51
삼성전자의 프리미엄 올인원 세탁건조기 '인피니트 AI 콤보' 라이프스타일 이미지. 삼성전자

삼성전자는 28일 인피니트 라인의 올인원 세탁건조기 '인피니트 AI 콤보' 신제품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인피니트 AI 콤보'에는 스테인리스 스틸 소재의 질감을 강조하는 공법을 적용해 내구성을 강화했다. 외관에 적용된 '스테인리스 아트 스틸' 소재에는 겹겹이 쌓아 올려 완성하는 방식의 '롱 아트 헤어라인' 공법을 적용했다.

탑재된 터치스크린 속의 문열림 버튼을 가볍게 터치하면 열리는 '히든 도어'도 적용했다. 이를 통해 다양한 각도에서 돌출된 곳이 없는 '심리스' 디자인을 마련했다. 제품 깊이는 '비스포크 AI 콤보' 대비 10㎜ 줄었다.

다양한 코스와 기능을 한번에 보고 터치로 조작할 수 있도록 7형 'AI 홈' 터치스크린도 탑재했다. 7형 'AI 홈' 터치스크린을 이용하면 별도의 허브 없이도 스마트싱스에 연결된 기기, 전구, 스위치 등 다양한 소물까지 제어할 수 있다. 음성 제어도 AI 음성비서 '빅스비' 지원으로 가능하다.

이에 더해 세탁물의 무게, 종류, 오염도를 감지해 AI로 맞춤 케어하는 'AI 맞춤+'와 세탁 최대 60%, 건조 최대 30%까지 에너지를 절약해주는 스마트싱스 앱의 'AI 절약 모드' 등 AI가 알아서 세탁∙건조하고 에너지를 절감해주는 기능도 지원된다.

세탁물의 오염도를 학습하고 무게와 오염도에 맞춰 세제와 유연제를 자동으로 넣어주는 'AI 세제자동투입' 기능도 지원된다. '비스포크 AI 콤보' 대비 세제함의 크기는 400ml 이상 커졌다.

'인피니트 AI 콤보'는 '스테인리스 아트 스틸' 색상으로 출시된다. 출고가는 699만 원이다. 에너지소비효율은 1등급이다. 이에 산업통상자원부가 시행하는 '으뜸효율 가전제품 환급사업'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문종승 삼성전자 DA사업부 부사장은 "디자인을 중시하는 사용자를 위해 인테리어의 품격을 높이는 초프리미엄 디자인의 신제품을 선보였다"며 "앞으로도 사용자의 만족도를 극대화하기 위해 혁신적인 폼팩터와 독보적인 AI 기능과 프리미엄 디자인을 갖춘 제품을 지속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
환경경제학

환경경제학

“밤 11시인데 소음이 너무 심하지 않나요?” 수도권 신도시의 한 아파트 거주민은 요즘 밤마다 상가에서 흘러나오는 음악 소리에 힘들다고 말한

DATA STORY

더 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