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경제를 선도하는 '경제 나침반'

키움증권, 디지털 아카데미 1기 성료…2기 시작

실전형 금융 인재 양성 본격화
이현정 기자 2025-07-29 12:39:38
‘키움 디지털 아카데미’ 1기 수료 교육생 29명이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키움증권

키움증권이 ‘키움 디지털 아카데미’ 1기를 마무리했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아카데미는 취업준비생을 대상으로 금융 데이터 분석 전문가를 양성하는 프로그램으로 10대 1의 경쟁률로 선발된 교육생 중 29명이 수료했다. 

총 568시간의 실무 중심 커리큘럼을 통해 금융 데이터 분석, 파이썬 및 SQL 프로그래밍, 챗봇 및 인공지능(AI) 기반 서비스 설계 등 산업 현장 중심의 역량을 습득했다.

1기 수료식은 지난 25일 서울 여의도 키움증권 본사에서 진행했다. 협업 역량, 출석률, 수업 태도 등 종합적인 평가 과정을 거쳐 조윤혁 교육생에게 최우수상, 안정우·한민서 교육생에게 우수상을 수여했다.

수상자에게는 키움증권 채용 시 서류전형 면제 혜택을 제공한다. 최우수상 수상자에게는 장학금 100만 원을 추가로 수여한다.

키움증권은 다음 달 1일 키움 디지털 아카데미 2기 발대식을 개최한다. 총 37명이 최종 선발됐고, 다음달 1일부터 오는 11월 19일까지 진행한다.

키움증권 관계자는 “현장의 수요를 반영한 실전형 교육과 프로젝트 기반 교육을 제공해 디지털 금융 분야의 차세대 인재를 양성하는 대표적인 프로그램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
환경경제학

환경경제학

“밤 11시인데 소음이 너무 심하지 않나요?” 수도권 신도시의 한 아파트 거주민은 요즘 밤마다 상가에서 흘러나오는 음악 소리에 힘들다고 말한

DATA STORY

더 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