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욕 3대 지수 동반 하락, 상호관세·고용 충격에 급락…나스닥 2.2%↓
2025-08-02

iM라이프가 1일 인공지능(AI)을 기반으로 자산관리 기능을 강화한 변액연금보험인 ‘마이솔루션AI변액연금S’를 새롭게 출시하며 연금보험 라인업을 확충했다고 밝혔다.
이 상품은 기존 ‘마이솔루션AI변액연금S’를 업그레이드한 미보증형 변액연금보험으로 수익성과 안정성을 동시에 추구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딥러닝 기반의 AI 알고리즘을 활용해 국내외 경제 지표, 금융시장 데이터, 정치·환경 변수 등을 실시간 분석한다. 고객의 투자 성향에 맞춘 맞춤형 포트폴리오를 구성한다. 시장 변화에 따라 자산 비중을 스스로 조절하는 AI 시스템을 통해 하락장 방어력과 변동성 관리 역량을 강화했다.
대표 펀드로 기존 ‘글로벌AI플랫폼액티브형 펀드’와 ‘AI글로벌다이나믹 펀드’가 포함돼 있고, 이번 개정을 통해 글로벌 주식·채권 시장의 급격한 악화에도 대비할 수 있는 채권형·인덱스성장형·MMF형 펀드 등이 추가됐다. 고객은 글로벌 주요 기업의 성장성과 장기 가치를 효율적으로 편입할 수 있고, AI 기반의 자산 자동 리밸런싱 기능을 통해 체계적인 수익 확보가 가능하다.
고객의 장기 유지 인센티브를 강화해 납입 완료 시 총 납입보험료의 17%를 유지 보너스로 제공한다. 해약환급률을 높이고, 장기적인 노후 자산 성장을 지원한다. AI투자실적연금제도도 도입해 연금 개시 후에도 계약자적립금을 재투자할 수 있는 형태로 설계해 연금 전환 후 지속적인 성장 가능성을 제공한다.
송찬호 iM라이프 상품개발실장은 “이번 상품 개정은 고객의 투자 성향과 은퇴 계획에 맞춰 더욱 신뢰할 수 있는 연금보험을 제공하기 위한 것”이라며 “고객이 쉽고 편리하게 자산을 관리하고, 안심하고 노후를 준비할 수 있도록 연금 전문성을 끊임없이 발전하겠다”고 말했다.
댓글
(0) 로그아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