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D현대, 美 AI 방산기업 안두릴과 함정 개발 협력
2025-08-07

HD현대는 한국을 국빈 방문한 또럼 베트남 당서기장 주관으로 실시된 기업간담회에 참석해 상호 협력 방안을 논의했다고 12일 밝혔다.
김성준 HD한국조선해양 대표는 HD현대베트남조선이 안정적 운영을 위해 프로젝트 기간을 50년에서 70년으로 연장하는 것 등 베트남 정부의 지원을 요청했다.
베트남과의 실질적인 협력을 강화하기 위한 MOU도 체결했다. HD한국조선해양은 베트남 최대 국영 해운사인 ‘베트남해양공사’와 ‘포괄적 조선 협력에 관한 업무협약’을 맺었다.
향후에는 베트남 조선업 발전 촉진과 VIMC 선대 확충 및 현대화 등 다양한 분야에서 협력하기로 합의했다.
김성준 대표는 이날 기업간담회에 앞서 실시된 ‘한·베트남 비즈니스포럼’에서 한국 측 연사로 나서 HD현대와 베트남이 함께 이룬 조선 협력의 성과와 미래비전을 제시했다. 해당 포럼에는 양국 기업인 400여명이 참석했다.
앞서 HD현대는 1996년 베트남 국영공사와 합작법인 형태로 HD현대베트남조선을 설립했다. HD현대베트남조선은 약 100만㎡ 부지에 도크 2기와 1.3㎞ 길이의 안벽, 선각공장, 의장공장, 도장공장 등의 시설을 갖춘 조선소로 변화했다.
김성준 대표는 “베트남은 HD현대의 주력 사업 중 하나인 조선업의 한 축이자 최고의 사업 파트너”라며 “국내 기업의 해외 진출 모범 사례로 인정받고 있는 HD현대베트남조선에 대한 지속적인 투자를 통해 상호 협력관계를 더욱 굳건하게 만들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
(0) 로그아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