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경제를 선도하는 '경제 나침반'

하나은행, ‘하나더넥스트 영등포 라운지’ 개점

4번째 개점한 시니어 고객 전문 상담 채널
이현정 기자 2025-08-27 15:03:45
지난 26일 서울 영등포구 '하나더넥스트 영등포 라운지'에서 진행된 오픈 기념 행사에 참석한 하나은행 직원들이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하나은행

하나은행이 시니어 세대를 위한 맞춤형 전문 채널인 ‘하나더넥스트 영등포 라운지’를 열었다고 27일 밝혔다.

하나더넥스트 영등포 라운지는 기존 을지로, 선릉역, 서초동에 이어 4번째 개점한 시니어 세대 전문 상담 채널로 맞춤형 금융 상담과 라이프 케어 서비스, 문화 프로그램 등을 제공하는 복합 공간으로 설계했다.

전문 상담 인력인 ‘하나더넥스트 매니저’를 배치해 은퇴 필요 자금 분석 및 미래 자산 포트폴리오 설계, 유언대용신탁을 활용한 스마트한 자산 이전 준비, 건강관리 및 비금융 시니어 특화 콘텐츠 등 노후 준비 솔루션을 제공한다.

50여 명을 수용할 수 있는 대형 세미나실도 마련해 ‘세무·부동산 전문 세미나’, ‘문화·교양 강좌 및 커뮤니티 모임’을 정기적으로 진행하는 등 통합 라이프 케어 공간으로 활용할 계획이다.

아울러 하나은행은 ‘하나더넥스트’의 비대면 플랫폼인 ‘하나더넥스트 홈페이지’도 개편했다. 하나금융연구소의 하나더넥스트연구센터가 제공하는 부동산, 연금, 세무, 요양 등에 관한 다양한 콘텐츠를 확대했고, 하나은행의 분야별 전문가가 집필진으로 참여한 기고 섹션도 신설했다.

시니어 고객의 디지털 채널 이용 편의성 증대를 위해 홈페이지 UI‧UX도 개선했다. 주제별 키워드 검색 및 카드뉴스 등 다양한 콘텐츠 포맷을 도입했다. 

하나은행 관계자는 “시니어 손님을 위한 맞춤형 전문 채널 확대를 위해 ‘하나더넥스트 영등포 라운지’를 신설하고, 전용 홈페이지 개편도 실시했다”며 ”시니어 고객의 성공적인 노후를 지원하기 위한 다양한 콘텐츠를 발굴하고, 특화 서비스도 지속해 나갈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
8월 중간은 하지로부터 약 50여일이 지난 시점이다. 따라서 그만큼 해의 고도와 열기도 낮아진다. 아침과
가을의 전령사
한여름이 되면 그 동안의 강렬한 햇볕으로 대지가 충분히 달궈져 그 열기가 더 이상 땅으로 흡수되지 못
‘열대야(熱帶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