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경제를 선도하는 '경제 나침반'

삼성전자 OLED TV, 獨 VDE로부터 ‘리얼 블랙’ 인증 획득

눈부심 방지 기술 통한 블랙 컬러 구현 입증
하재인 기자 2025-09-08 21:28:37
▲왼쪽부터 설훈 삼성전자 독일 CE Division장과 안스가르 힌즈 VDE CEO가 9월 5일 독일 베를린 IFA 2025 삼성전자 행사장에서 진행된 리얼 블랙 인증 수여식에서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삼성전자

삼성전자는 2025년형 OLED(SF95) TV가 독일 시험·인증 전문 기관인 VDE로부터 ‘리얼 블랙’ 인증을 획득했다고 8일 밝혔다.

이번 인증은 삼성 OLED TV의 ‘눈부심 방지(글레어 프리)’ 기술 우수성을 다시 한 번 인정했다.

글레어 프리는 햇빛이 강한 낮이나 조명 아래에서 빛 반사 걱정없는 영상을 구현하는 기술이다. 글레어 프리 2.0 기술을 적용한 2025년형 삼성 OLED TV는 보다 개선된 빛 반사 제어가 가능하다.

이번 VDE의 리얼 블랙 인증은 △화면 시청 중 조명 비침으로 인한 시청 방해 수준 △글레어 프리가 적용된 TV 화면 표면 광택도 수준 △블랙 레벨 성능에 대한 표준의 3가지를 테스트 했다.

삼성 OLED TV는 모든 기준을 충족했다. 밝은 환경에서는 빛 반사 없이 생생한 화면을 구현했다. 어두운 곳에서는 0.005니트 이하 수준의 블랙 휘도를 구현했다. 업계 최초로 AMD ‘프리싱크 프리미엄 프로’ 인증도 받았다.

설훈 삼성전자 독일 CE Division장은 “리얼 블랙 인증 획득을 통해 사용자들에게 더욱 생생하고 몰입감 있는 시청 경험을 제공할 수 있게 됐다”고 밝혔다.

안스가르 힌츠 VDE 회장 겸 대표이사(CEO)는 “VDE의 리얼 블랙 인증은 가장 엄격한 평가에서 우수한 성적을 거둔 디스플레이에만 수여된다”며 “삼성 OLED TV는 어두운 홈시어터부터 밝은 거실까지 어떠한 환경에서도 풍부하고 정확한 블랙을 구현하는 능력으로 사용자의 실제 시청 환경에서 일관된 화질 우수성을 선보인다”고 강조했다.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
8월 중간은 하지로부터 약 50여일이 지난 시점이다. 따라서 그만큼 해의 고도와 열기도 낮아진다. 아침과
가을의 전령사
한여름이 되면 그 동안의 강렬한 햇볕으로 대지가 충분히 달궈져 그 열기가 더 이상 땅으로 흡수되지 못
‘열대야(熱帶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