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경제를 선도하는 '경제 나침반'

삼성전자, 24년 출시된 AI 가전에 One UI 적용 업데이트

기기간 소프트웨어 기능 통합 생태계 구축 계획
하재인 기자 2025-08-25 23:34:24
삼성전자가 다음달부터 2024년 이후 출시된 AI 가전을 대상으로 One UI를 적용하는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를 실시한다. 삼성전자

삼성전자는 2024년 이후 출시된 AI 가전을 대상으로 One UI를 적용하는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를 다음달부터 실시한다고 밝혔다.

모바일, TV, 가전 등 다양한 기기 전반에 걸쳐 유용한 소프트웨어 기능을 통합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생태계를 구축한다는 계획이다.

AI 가전의 갤러리, 빅스비, 삼성 TV 플러스 등 각종 앱 서비스에서는 모바일, TV와 동일한 UI를 지원한다. 사용자들은 삼성전자 제품 전반에 걸쳐 일관된 사용 경험을 누릴 수 있다.

이번 One UI 업데이트를 통해 기존 가전에서 제공하는 다양한 AI 기능이 업그레이드되고 적용 대상 기기가 확대된다.

패밀리허브 냉장고와 ‘AI 홈’ 터치스크린이 탑재된 냉장고는 사용자의 위치, 시간, 사용 습관을 바탕으로 맞춤형 정보를 자동으로 추천하는 ‘나우 브리프’기능을 지원한다. 나우 브리프 기능은 2026년에 적용된다.

냉장고에서 ‘빅스비’를 호출하는 방식도 다양해진다. 기존 ‘하이 빅스비’ 호출 방식에 더해 냉장고 스크린을 두 번 톡톡 치는 방식으로도 빅스비를 호출 할 수 있게 된다.

목소리를 인식∙구별해 일정, 사진, 접근성 설정 등 사용자 맞춤 기능을 제공하는 ‘보이스 ID’와 신선식품 37종을 자동으로 인식하는 ‘AI 비전 인사이드 2.0’ 기능은 2024년 이후 출시된 스크린 탑재 냉장고로 확대 적용된다.

삼성전자만의 보안 솔루션인 ‘녹스’는 보다 다양한 가전에 적용된다. 블록체인 기술 기반으로 스마트싱스로 연결된 기기간 위협 탐지와 보호 기능을 제공하는 ‘녹스 매트릭스’는 와이파이 기능이 탑재된 2024년형 냉장고와 세탁기 등 다양한 제품군에 확대 적용된다.

32형과 7형 스크린을 탑재한 냉장고∙세탁건조기 등의 가전제품의 경우 연결된 모바일, TV, 가전 등의 기기 보안 상태를 한번에 확인할 수 있는 ‘녹스 대시보드’ 기능이 적용된다.

삼성전자는 2024년 이후 출시된 와이파이 기능이 탑재된 가전 제품을 대상으로 최대 7년간 One UI 무상 업그레이드를 지원할 예정이다.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
영덕, 강구항을 가다

영덕, 강구항을 가다

아직 무더위가 한창이다. 갈수록 여름이 길어짐을 느낀다. 아마 사람들이 말하는 기후 변화가 몸에 느껴진다. 이 무더위에 경북 안동 땅에서 아흔이 넘
강화도의 노래

강화도의 노래

강화도는 역사의 섬이다. 지붕 없는 박물관이다. 숨은 비경도 많지만 지닌 사연도 많다. 강화도는 한반도의 배꼽이다. 예로부터 군사적 요충지였다. 몽

DATA STORY

더 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