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경제를 선도하는 '경제 나침반'

농협사료, 전국한우능력평가대회서 국무총리상 등 8개 부문 수상

이승욱 기자 2023-12-22 16:45:54
지난 19일 열린 전국한우능력평가대회에서 수상한 농협사료 이용 농가 관계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농협사료 제공

농협사료는 축산물품질평가원이 주최한 전국한우능력평가대회에서 농협사료 이용 농가가 국무총리상을 포함해 농촌진흥청장상, 농식품부장관상 등 8개 부문을 수상하는 쾌거를 이뤘다고 22일 밝혔다.

농협사료에 따르면 지난 19일 열린 시상식에서는 대통령상을 비롯한 국무총리상과 농림부장관상 등 총 13개 출품우에 대한 시상이 진행됐다.

이중 농협사료 이용 농가가 8개 부문에서 수상하면서 전체 수상농가 중 61.5%를 차지했으며, 계통사료공장을 포함하면 총 11개 부문 수상으로 84.6%를 차지하는 기염을 토했다.

국무총리상을 받은 이진영 삼포목장 대표는 “2007년 처음으로 출품한 이후 끊임없이 도전했는데, 이번에 결실을 맺게 돼 정말 기쁘다”며 “컨설팅에도 도움을 준 농협사료 덕분에 이런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었다. 앞으로도 잘 부탁한다”고 말했다.

김경수 농협사료 대표이사는 “지속적인 R&D 투자와 서비스 지원으로 내년 대회에서 농협사료가 대통령상을 수상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농협사료는 수상 농가들에게 축하 꽃다발과 함께 소정의 배합사료를 증정하면서, 앞으로도 축산농가와 함께 동반성장해 나가겠다는 의지를 피력했다.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
도심 아파트 촌의 여름

도심 아파트 촌의 여름

산 위에 올라 보면 서울 시내에 회색 블록을 얹어 놓은 듯 아파트가 하나 가득합니다. 우리나라의 여름이 점점 길고 더워지는 요즘 현상을 보면 도시의
베트남 테마곡

베트남 테마곡

베트남은 여러 가지로 한국과 닮았다. 남북으로 길게 늘어진 국토의 형상은 물론 식민지를 겪은 역사가 그렇다. 한자권 영향의 유교적인 풍속과 벼농

DATA STORY

더 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