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경제를 선도하는 '경제 나침반'

국민연금, 4대사회보험 전자증명서 발급 서비스 시작

‘정부24 전자문서지갑’ 연계해 간편하게 발급·제출
조경만 기자 2024-01-12 15:04:00
/국민연금공단 자료

국민연금공단(이사장 김태현)은 국민 편의를 위해 4대사회보험 전자증명서 발급 서비스를 개시했다고 12일 밝혔다.

공단에 따르면 4대사회보험 전자증명서는 사업장이나 개인의 △국민연금 △건강보험 △고용보험 △산재보험 가입내역을 한 번에 확인할 수 있는 증명서다.

증명서는 가입자 가입내역 확인서, 사업장 가입내역 확인서, 사업장가입자 명부 등 총 3종으로 가입자  4대사회보험 정보연계센터 누리집(www.4insure.or.kr)에서 신청할 수 있다.
 
발급한 전자증명서는 ‘정부24 전자문서지갑’을 통해 조회·열람·보관이 가능하고, 공공·행정·금융기관 등에 전자문서 방식으로 제출할 수 있다.

김정학 연금이사는 “이번 전자증명서 서비스 개시를 통해 국민이 비대면·무방문으로 4대사회보험 증명서 발급과 제출을 편리하게 할 수 있게 됐다”라며  “앞으로도 디지털 플랫폼 정부 기조에 발맞춰 보다 편리한 행정서비스를 제공하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
8월 중간은 하지로부터 약 50여일이 지난 시점이다. 따라서 그만큼 해의 고도와 열기도 낮아진다. 아침과
가을의 전령사
한여름이 되면 그 동안의 강렬한 햇볕으로 대지가 충분히 달궈져 그 열기가 더 이상 땅으로 흡수되지 못
‘열대야(熱帶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