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경제를 선도하는 '경제 나침반'

윤성태 휴온스 회장의 통큰 기부…“태안 비극 재발 않게”

한국1형당뇨병환우회에 연속혈당측정기 6천개 기증
권태욱 기자 2024-01-16 18:18:45
/휴온스

휴온스는 사단법인 한국 1형 당뇨병 환우회에 1형 당뇨병 환자를 위한 연속혈당측정기 ‘덱스콤G6’ 기기와 센서를 합쳐 6천 개를 기증하기로 했다고 16일 밝혔다.  

이는 휴온스그룹 윤성태 회장이 전날 환우회의 기자회견을 접한 후 직접 지시한 사항이라고 회사는 설명했다.  

덱스콤G6는 피하지방에 센서를 부착해 세포 간질액의 포도당 농도를 측정하고 그 값을 스마트폰이나 전용 수신기에서 확인할 수 있는 웨어러블 의료기기다.  

1형 당뇨는 완치가 어려워 세심한 관리가 필요하며, 저혈당 위험을 낮추는데 기기가 필요해 의료비 부담도 따른다. 

충남 태안의 한 부부가 1형 당뇨를 앓던 9살 딸과 함께 극단적 선택을 한 안타까운 소식이 알려졌다. 

사단법인 한국1형당뇨병환우회 관계자들이 15일 오전 세종시에서 긴급기자회견을 열고 1형 당뇨환자들의 처우개선을 호소하고 있다./연합뉴스

이에 사단법인 한국1형당뇨병환우회가 1형 당뇨병 환자들의 처우개선을 촉구했다. 

한국1형당뇨병환우회 회원 100여명은 15일 오전 세종시에서 긴급 기자회견을 열고 1형 당뇨병을 중증 난치질환으로 인정해 본인 부담을 낮추고, 지원 체계를 강화해달라고 밝혔다.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
3년 뒤 주택 공급난 닥치나

3년 뒤 주택 공급난 닥치나

향후 2~3년내부터 수도권을 중심으로 주택 공급난 영향으로 집값 상승 우려가 있다고 한다. 특히 차기 정부가 현 정부의 주택공급 정책을 이어서 시행

DATA STORY

더 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