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경제를 선도하는 '경제 나침반'

동아ST, 온라인 배당 조회 서비스 도입

주주편의성 향상
탄소배출량 감소 기대
권태욱 기자 2024-04-01 11:45:05
동아에스티 사옥 전경./동아에스티권태욱 기자 lucas45k@hanyangeconomy.com

동아에스티는 온라인 배당 조회 서비스를 1일부터 도입한다고 밝혔다. 

동아에스티는 이번 온라인 배당 조회 서비스를 통해 우편발송때 사용하는 종이와 배송 과정에서 발생하는 탄소 배출량이 감소할 것으로 기대한다. 또 온라인으로 배당을 조회하게 되면 우편 배당통지서 오배송 및 보관상 부주의로 인한 개인정보 유출 문제를 사전 방지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배당 조회 서비스는 동아에스티 공식 홈페이지 투자정보 내 배당조회 메뉴를 클릭하거나 배당조회 서비스를 통해 접속할 수 있다. 

동아에스티 주주들은 간단한 회원 가입과 주주 인증을 통해 배당 내역 확인이 가능하다. 지난해 결산 배당금 조회 기간은 30일까지이며, 배당금은 19일 지급한다. 

동아에스티 관계자는 “자본시장의 트렌드를 적극 반영하고 사회책임경영 실천과 주주들의 편의성을 높이고자 온라인 배당 조회 서비스 도입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시장과 적극 소통하고 주주 가치를 제고하기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동아에스티는 지난해 결산 배당금으로 보통주 1주당 700원의 현금배당과 0.02주의 주식배당을 지급한다.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
3년 뒤 주택 공급난 닥치나

3년 뒤 주택 공급난 닥치나

향후 2~3년내부터 수도권을 중심으로 주택 공급난 영향으로 집값 상승 우려가 있다고 한다. 특히 차기 정부가 현 정부의 주택공급 정책을 이어서 시행

DATA STORY

더 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