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경제를 선도하는 '경제 나침반'

조항목 NS홈쇼핑 대표 ‘서비스 엑런스 어워드’ 민간 CEO 부문 수상

중기 R&D 기술개발 자금 지원 등 품질경영 펼쳐
권태욱 기자 2024-05-02 09:42:58
조항목(오른쪽) NS홈쇼핑 대표이사가 최정일 한국서비스경영학회장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NS홈쇼핑 

NS홈쇼핑은 ‘2024 한국서비스경영학회 춘계학술대회’에서 조항목 대표가 ‘서비스 엑셀런스 어워드’ 민간 CEO(최고경영자) 부문을 수상했다고 2일 밝혔다. 

한국서비스경영학회가 주관하는 이 상은 서비스 부문에서 괄목할만한 경영 성과를 창출하고 국가·서비스 경영 위상을 높인 경영인에게 수여된다. 

조항목 대표이사는 협력사 상생과 소비자중심경영(CCM), 사회적 책임 실천을 통해 고품질 서비스를 제공한 성과를 인정받아 이날 시상식에서 민간 기업 CEO로는 유일하게 상을 받았다. 

NS홈쇼핑은 중소기업의 연구·개발(R&D) 기술개발을 위한 자금 지원과 생산성을 높이기 위한 상품성 개선 지원 등 품질경영을 펼쳐왔다. 

이런 노력을 인정받아 공정거래 자율준수 프로그램(CP) AA등급과 동반성장지수 우수 등급을 획득하기도 했다. 

또 소비자중심경영(CCM) 인증을 8회 연속으로 획득하고, KSQI 콜센터 부문 우수콜센터에 3년 연속 선정되는 등 고객이 만족하는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이 밖에도 식문화 축제 ‘NS푸드페스타’를 열며 농수축산업과 식품산업의 발전에 기여하고, 지역사회와 소외계층을 위한 사회적 책임을 실천하는 등 지속 가능한 경영 체계를 구축해 왔다. 

조 대표는 “이번 수상은 신뢰받는 상품과 서비스, 브랜드를 기반으로 고객 삶에 도움이 되는 모든 가치를 연결한다는 NS의 미션을 실천한 결과”라며 “선제적인 의사결정과 철저한 일일 관리로 고객에게 더 높은 가치를 전달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
3년 뒤 주택 공급난 닥치나

3년 뒤 주택 공급난 닥치나

향후 2~3년내부터 수도권을 중심으로 주택 공급난 영향으로 집값 상승 우려가 있다고 한다. 특히 차기 정부가 현 정부의 주택공급 정책을 이어서 시행

DATA STORY

더 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