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경제를 선도하는 '경제 나침반'

BS산업, 시행·시공·금융 결합한 ‘토탈 부동산 솔루션’ 시동

해남군 친환경 미래도시 ‘솔라시도’에 첫 적용
내년까지 세컨드하우스 5천여가구 공급
권태욱 기자 2024-06-10 14:36:59
솔라시도 조감도./BS산업

BS산업은 계열사인 한양, 금융사와 함께 국내 최고 수준의 부동산 솔루션을 선보인다고 10일 밝혔다. 

BS산업이 선보이는 ‘토탈 부동산 솔루션’은 개발, 시공, 금융 역할을 한데 모은 것이다.  

부동산 개발 역량을 보유한 BS산업이 내부에 별도의 금융팀을 운영해 프로젝트파이낸싱(PF) 및 자금조달을 원활히 하고, 여기에 계열사인 한양의 시공 능력을 더해 공사를 진행함으로써 개발부터 금융 조달, 준공 및 운영까지 가능한 종합 부동산 서비스를 말한다. 

BS산업은 지난 7일 ‘토탈 부동산 솔루션’을 위한 조직개편을 단행했다. 기존 영업기획팀과 개발팀을 토지사업팀과 솔루션제안 1, 2팀으로 재편하고 외부 인재를 영입해 기능을 강화했다. 

솔루션 제안팀은 토탈 부동산 솔루션의 핵심부서로 신규 개발사업의 시행, 시공, 금융 업무를 아우르는 중추적 역할을 담당한다. 또 사업지원을 위한 상품개발, 설계, 마케팅 전담 부서를 신설해 자체적으로 상품개발까지 지원할 수 있는 시스템을 갖췄다. 

‘토탈 부동산 솔루션’은 BS산업이 개발 중인 솔라시도에 처음 적용한다. BS산업은 토탈 부동산 솔루션을 통해 솔라시도에 5천 가구 규모의 세컨하우스 단지를 조성해 내년에 공급한다. 

BS산업 관계자는 “부동산시장 침체로 개발사들이 어려움을 겪고 있는 가운데 토탈 부동산 솔루션을 통해 위기를 기회로 만들 것”이라며 “새로운 라이프 스타일을 반영한 세컨하우스 등 디벨로퍼가 도전할 수 있는 모든 분야에서 과감한 투자를 바탕으로 시장을 선도하겠다”고 말했다.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
3년 뒤 주택 공급난 닥치나

3년 뒤 주택 공급난 닥치나

향후 2~3년내부터 수도권을 중심으로 주택 공급난 영향으로 집값 상승 우려가 있다고 한다. 특히 차기 정부가 현 정부의 주택공급 정책을 이어서 시행

DATA STORY

더 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