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경제를 선도하는 '경제 나침반'

DL이앤씨, 싱가포르에 세계 최대 이소프렌 라텍스 공장 준공

모듈러 공법 첫 해외 적용
계획보다 1개월 공기 단축
권태욱 기자 2024-06-13 10:58:42
DL이앤씨가 준공한 카리플렉스의 싱가포르 공장./DL이앤씨

DL이앤씨는 DL케미칼의 자회사인 카리플렉스의 싱가포르 이소프렌 라텍스 공장을 준공했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프로젝트는 DL이앤씨가 싱가포르에서 수행한 첫 플랜트 설계·조달·시공(EPC) 프로젝트로 공사금액은 약 3억달러 규모다. DL이앤씨가 모듈러 공법을 해외 플랜트에 적용한 첫 사례다. 

모듈러 공법은 복잡한 플랜트 기자재를 운송 가능한 크기로 나눠 별도 제작 공간에서 작업한 뒤 현장에서 설치하는 방법이다. 공기를 단축할 수 있고 품질 향상, 안전사고 예방에 효과적이다. 

DL이앤씨는 플랜트 모듈을 베트남에서 생산하고 이를 배로 운송해 싱가포르 공장 부지에 설치했다. 모듈러 공법을 통한 공정 효율화로 당초 계획보다 1개월 단축했다. 

이번에 준공된 공장은 세계 최대 규모의 이소프렌 라텍스 공장이다. 

발주처인 카리플렉스는 음이온 중합 기술로 이소프렌 라텍스를 생산하는 세계 유일의 기업으로 글로벌 이소프렌 라텍스 시장에서 1위를 차지하고 있다. 

카리플렉스 제품은 경쟁사 제품에 비해 불순물이 적고 투명도가 높아 수술용 장갑, 주사액 마개 등 고부가가치 의료용품 소재로 쓰인다. 

DL이앤씨 관계자는 “싱가포르 내 첫 플랜트 EPC 프로젝트인 만큼 여러 시행착오를 겪었지만, 그간 쌓아온 노하우와 사업 수행 능력을 통해 오히려 공기를 앞당길 수 있었다”며 “세계적 수준의 기술력을 바탕으로 국내외 플랜트 시장을 공략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
3년 뒤 주택 공급난 닥치나

3년 뒤 주택 공급난 닥치나

향후 2~3년내부터 수도권을 중심으로 주택 공급난 영향으로 집값 상승 우려가 있다고 한다. 특히 차기 정부가 현 정부의 주택공급 정책을 이어서 시행

DATA STORY

더 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