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경제를 선도하는 '경제 나침반'

현대건설, 생성형 AI 활용 헤리티지 캠페인 영상 공개

‘화성 정주영 연구기지’ 등 미래모습 10편 담아
하재인 기자 2024-07-07 17:28:42
현대건설이 생성형 AI를 활용해 제작한 ‘미래 뉴스’ 캠페인의 ‘화성 정주영 연구기지’ 이미지. / 현대건설

현대건설은 생성형 인공지능(AI)을 활용한 헤리티지 캠페인 후속 영상을 유튜브에 공개했다고 7일 밝혔다.

이번에 공개한 영상은 현대건설 창립 77주년을 기념해 공개한 헤리티지 캠페인의 후속이다. 지속성장과 도전을 응원하는 고객들의 댓글 이벤트인 ‘현대건설 미래뉴스’를 바탕으로 만들었다.

영상에 등장하는 AI 이미지는 10편이다. ‘화성 정주영 연구기지’, ‘주거 복합 우주정거장’, ‘지구-화성 하이퍼루프’, ‘공중 테마파크’, ‘해저 아파트’, ‘스마트 에코시티’, ‘심해 엘리베이터’ 등이다.

헤리티지 켐페인은 본편과 숏츠 영상 공개 10일 만에 조회수 84만이 나왔다. SNS 채널에는 1천500개가 넘는 댓글이 달렸다.

현대건설은 공식 유튜브와 인스타그램 채널을 통해 응모된 1천543개의 댓글 중 창의력이 있는 아이템을 선정했다. 여기에 별도 촬영이나 녹음 없이 이미지 제작부터 내레이션까지 생성형 AI 툴을 활용했다.

현대건설 관계자는 “헤리티지 캠페인을 통해 창업주의 이념을 다시 조명하는데 그치지 않고 미래까지 이어갈 가치에 대해 이야기하고 싶었다”며 “예상보다 많은 분들이 참여해 건설산업이 바꿔갈 미래 풍경과 기대감을 반영할 수 있었다”고 말했다.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
3년 뒤 주택 공급난 닥치나

3년 뒤 주택 공급난 닥치나

향후 2~3년내부터 수도권을 중심으로 주택 공급난 영향으로 집값 상승 우려가 있다고 한다. 특히 차기 정부가 현 정부의 주택공급 정책을 이어서 시행

DATA STORY

더 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