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경제를 선도하는 '경제 나침반'

서울교통공사, 해외 철도공무원 대상 인턴십 교육

기술 전수·우수성 홍보
권태욱 기자 2024-07-22 17:41:09
도봉차량기지를 견학 중인 해외 철도공무원 글로벌 인턴십 프로그램 참가자. 서울교통공사 

서울교통공사는 우송대 글로벌 철도연수과정에 참여 중인 해외 4개국 철도공무원을 대상으로 24일까지 실무 체험형 인턴십 프로그램을 진행한다고 22일 밝혔다. 

글로벌 철도연수과정은 국토교통부와 한국철도협회가 주관하고 국내 기업의 해외시장 진출을 지원하는 사업으로, 매년 30여 명의 해외 철도공무원을 초청하여 철도 핵심 인력으로 양성하고 있다. 

프로그램에는 공사가 해외사업 확대를 위해 역량을 집중하고 있는 인도네시아·몽골·태국·이집트에서 선발된 연수생이 참여한다. 

교육 내용은 관제, 차량 기지 및 역사 운영 등 운영 기술 전수와 실무 체험 위주로 진행한다. 

공사는 주요 해외사업 추진 현황, 연장 노선 등 국내·외 철도 사업은 물론 ‘스마트 스테이션’ 등 지하철 혁신 기술 소개를 통해 서울 지하철의 이해도를 높이고 우수성을 알릴 계획이다. 

김정환 서울교통공사 신성장본부장은 “인턴십 프로그램은 해외 철도공무원과의 교류의 시간으로, 서울 지하철의 우수성을 알리고 사업 수주의 발판을 마련할 소중한 기회”라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해외 교류를 통해 협력의 밀도를 높여 해외사업 진출을 확장해 나가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
3년 뒤 주택 공급난 닥치나

3년 뒤 주택 공급난 닥치나

향후 2~3년내부터 수도권을 중심으로 주택 공급난 영향으로 집값 상승 우려가 있다고 한다. 특히 차기 정부가 현 정부의 주택공급 정책을 이어서 시행

DATA STORY

더 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