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경제를 선도하는 '경제 나침반'

KCC건설, 신규 광고 캠페인 ‘식구의 부활’ 선보여

가족 식사 모티브 5편 광고
유튜브 누적 조회수 1천만회
하재인 기자 2024-08-07 14:19:48
KCC건설 메시지성 광고 ‘식구의 부활’ 화면. KCC건설

KCC건설은 올해 신규 캠페인 ‘식구의 부활’을 방송한다고 7일 밝혔다.

식구의 부활은 KCC건설이 제작한 메시지성 광고다. 가족들과 함께 먹는 밥 한 끼의 소중함을 모티브로 했다. KCC건설 스위첸 유튜브 채널에서 볼 수 있다.

광고는 5편의 멀티 소재로 이뤄졌다. 각각 △아빠가 만들어주는 ‘간장 계란밥’ △비오는 날의 ‘김치전’ △딸에게 위로를 전하는 ‘매운 떡볶이’ △생일 축하의 마음을 담은 ‘황태 미역국’ △가족을 응원하는 ‘돼지수육 구이’ 등이다.

영상에서는 요리 과정에서 일어나는 실수들을 그대로 연출했다. 조리와 식사 과정의 가족들 간 대화는 내레이션과 자막 등으로 표현했다.

평균 유튜브 조회수는 방송 후 10일만에 200만회를 기록했다. 5편 누적 조회수는 1천만회에 달했다.

KCC건설 관계자는 “이번 식구의 부활 캠페인은 함께 하는 식사가 가족에게 전하는 강력한 힘이라는 것을 상기시키기 위해 제작했다”며 “앞으로도 사회가 나아가야 할 지향점을 담은 메시지를 담아낸 캠페인들을 지속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
도심 아파트 촌의 여름

도심 아파트 촌의 여름

산 위에 올라 보면 서울 시내에 회색 블록을 얹어 놓은 듯 아파트가 하나 가득합니다. 우리나라의 여름이 점점 길고 더워지는 요즘 현상을 보면 도시의
베트남 테마곡

베트남 테마곡

베트남은 여러 가지로 한국과 닮았다. 남북으로 길게 늘어진 국토의 형상은 물론 식민지를 겪은 역사가 그렇다. 한자권 영향의 유교적인 풍속과 벼농

DATA STORY

더 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