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부건설, 1천900억원 춘천~속초 철도건설 노반신설 수주
2024-06-19
동부건설은 국가철도공단이 발주한 ‘강릉~제진 철도건설 제8공구 노반신설 기타공사’ 낙찰자로 선정됐다고11일 밝혔다.
이 공사는 강원도 고성군 죽왕면 인정리에서 거진읍 송정리 일원까지 약 14㎞ 길이의 터널 2개와 교량 3개, 정거장 1곳 등을 시공하는 프로젝트다. 공사 기간은 착공일로부터 64개월이며, 공사금액은 약 3천155억원이다. 동부건설은 70%의 지분으로 주관사를 맡았다.
총사업비가 2조7억원에 달하는 동해북부선 강릉~제진 단선전철 건설사업은 막대한 규모의 프로젝트로 국내 주요 건설사들의 치열한 경쟁이 예고된 바 있다. 9개 공구 중 현재 시공 중인 5개 공구를 제외하고 남은 4개 공구에 대한 시공사 선정이 이번에 진행됐으며 동부건설은 이 중 공사금액이 가장 큰 8공구를 수주했다.
동부건설 측은 철저한 원가 검증 과정을 거친 결과 이번 프로젝트 수주에 성공할 수 있었다고 설명했다.
동부건설은 이번 수주를 통해 철도 분야 강자의 역량을 다시 한번 입증했다는 평가다. 수도권 광역급행철도(GTX) B와 C노선 사업에 모두 참여 중인 동부건설은 지난해 ‘대장~홍대 광역철도 민간투자사업’, ‘월곶~판교 복선전철 제2공구’에 이어 올해 ‘춘천~속초 철도건설 제2공구 노반신설 기타공사’ 등 국내의 대형 철도건설 프로젝트를 잇달라 수주했다.
동부건설 관계자는 “다양한 분야에서의 공사 경험과 실적을 토대로 사업 다각화를 진행하고 있으며 신규 인력 채용 등을 통해 경쟁력을 더욱 높여가고 있다”고 말했다.
댓글
(0) 로그아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