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경제를 선도하는 '경제 나침반'

동부건설, 3천155억원 규모 ‘강릉∼제진 철도 공사’ 수주

발주된 4개 공구 중 공사금액 가장 큰 8공구 수주
하재인 기자 2024-08-11 10:16:14
동부건설은 국가철도공단이 발주한 ‘강릉~제진 철도건설 제8공구 노반신설 기타공사’ 낙찰자로 선정됐다고11일 밝혔다. 

이 공사는 강원도 고성군 죽왕면 인정리에서 거진읍 송정리 일원까지 약 14㎞ 길이의 터널 2개와 교량 3개, 정거장 1곳 등을 시공하는 프로젝트다. 공사 기간은 착공일로부터 64개월이며, 공사금액은 약 3천155억원이다. 동부건설은 70%의 지분으로 주관사를 맡았다. 

총사업비가 2조7억원에 달하는 동해북부선 강릉~제진 단선전철 건설사업은 막대한 규모의 프로젝트로 국내 주요 건설사들의 치열한 경쟁이 예고된 바 있다. 9개 공구 중 현재 시공 중인 5개 공구를 제외하고 남은 4개 공구에 대한 시공사 선정이 이번에 진행됐으며 동부건설은 이 중 공사금액이 가장 큰 8공구를 수주했다. 

동부건설 측은 철저한 원가 검증 과정을 거친 결과 이번 프로젝트 수주에 성공할 수 있었다고 설명했다.

동부건설은 이번 수주를 통해 철도 분야 강자의 역량을 다시 한번 입증했다는 평가다. 수도권 광역급행철도(GTX) B와 C노선 사업에 모두 참여 중인 동부건설은 지난해 ‘대장~홍대 광역철도 민간투자사업’, ‘월곶~판교 복선전철 제2공구’에 이어 올해 ‘춘천~속초 철도건설 제2공구 노반신설 기타공사’ 등 국내의 대형 철도건설 프로젝트를 잇달라 수주했다. 

동부건설 관계자는 “다양한 분야에서의 공사 경험과 실적을 토대로 사업 다각화를 진행하고 있으며 신규 인력 채용 등을 통해 경쟁력을 더욱 높여가고 있다”고 말했다.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
3년 뒤 주택 공급난 닥치나

3년 뒤 주택 공급난 닥치나

향후 2~3년내부터 수도권을 중심으로 주택 공급난 영향으로 집값 상승 우려가 있다고 한다. 특히 차기 정부가 현 정부의 주택공급 정책을 이어서 시행

DATA STORY

더 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