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경제를 선도하는 '경제 나침반'

IBK캐피탈, 저소득 혈액암 환우 치료비 지원

한국혈액암협회에 5천만원 지원금 전달
이승욱 기자 2024-08-23 12:42:35
함성호 IBK캐피탈 대표(왼쪽)가 장태평 한국혈액암협회 회장에게 치료비 지원금 5천만원을 전달하고 있다. IBK캐피탈 제공 

IBK캐피탈(함석호 대표)이 의료비 부담 등으로 경제적 어려움을 겪는 혈액암 환우를 위한 치료비를 지원했다. 

23일 IBK캐피탈은 지난 8일 한국혈액암협회에 혈액암 환우 치료로 써달라면 지원금 5천만원을 전달했다고 밝혔다. 

한국혈액암협회는 혈액질환 및 종양 환우들을 위한 교육 및 치료비 지원 등 다양한 사업을 실시하는 단체다.

기부금 전달은 경제적 어려움을 겪는 혈액암 환우를 대상으로 동종조혈모세포이식 비용을 지원해 ‘메디컬푸어’(의료비 부담으로 인한 빈곤층) 발생을 예방하는 차원에서 기획됐다. 

한편 IBK캐피탈은 IBK기업은행이 100% 지분을 가지고 있는 자회사로, 사회의 어려운 이웃을 위한 사회공헌활동을 지속적으로 실시해오고 있다.

올해도 장애인과 불우아동, 독거노인, 미혼모, 도움이 필요한 청소년 등을 위한 사회공헌활동을 더욱 확대할 예정이다.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
3년 뒤 주택 공급난 닥치나

3년 뒤 주택 공급난 닥치나

향후 2~3년내부터 수도권을 중심으로 주택 공급난 영향으로 집값 상승 우려가 있다고 한다. 특히 차기 정부가 현 정부의 주택공급 정책을 이어서 시행

DATA STORY

더 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