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경제를 선도하는 '경제 나침반'

오비맥주, '2024 오픈이노베이션’ 기업 모집

상생 협력 목적 스타트업 탐색
친환경, 신사업 개발, 자동화 등 4개 분야 스타트업 모집
하재인 기자 2024-08-27 17:47:46
2024년 오픈이노베이션 참가 모집 포스터. 오비맥주

오비맥주와 서울경제진흥원이 공동으로 스타트업을 발굴 지원하는 ‘2024 오픈이노베이션’ 참가기업 모집에 나섰다.

모집 분야는 친환경 기술/ESG, Tech/Analytics, 신사업 개발, 자동화/업무 효율화의 4개 영역이다. 9월 12일까지 스타트업플러스 홈페이지에서 참가 신청할 수 있다.

최종 선발된 기업은 기술 개발을 위한 사업화 지원금 1,000만원을 받는다. 오비맥주와 협업을 통한 사업화 검증도 지원되고, ‘오비맥주 데모데이’로 외부 투자자를 대상으로 하는 홍보 기회도 얻을 수 있다.

앞서 오비맥주는 ‘오픈이노베이션’을 통해 발굴한 스타트업들과 협업 체계를 구축했다. 푸드 업사이클링 기업 ‘리하베스트’와는 맥주박을 업사이클링한 대체 밀가루 ‘리너지 가루’를 개발했다. 그린바이어 벤처 기업 ‘라피끄’와는 맥주 부산물을 활용한 화장품 ‘맥주박 핸드크림’을 선보였다.

오비맥주 관계자는 “오픈이노베이션은 스타트업들과 협업을 통해 사회적 책임을 실천하고 지속적인 시너지를 창출하는 오비맥주의 대표적 상생 프로그램”이라며 “앞으로도 유망한 스타트업 및 중소기업들과 함께 성장할 수 있는 기회를 확대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오비맥주는 2019년부터 매년 서울창업허브를 운영하는 서울경제진흥원과 함께 창업 활성화 프로그램 ‘스타트업 밋업’을 진행하고 있다. 지난해에는 ‘제 28회 한국유통대상’에서 상생·협력 부문 산업부 장관 표창을 수상했다. 오비맥주가 진행한 해당 프로그램은 올해부터 '오픈이노베이션' 이란 이름으로 운영한다.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
3년 뒤 주택 공급난 닥치나

3년 뒤 주택 공급난 닥치나

향후 2~3년내부터 수도권을 중심으로 주택 공급난 영향으로 집값 상승 우려가 있다고 한다. 특히 차기 정부가 현 정부의 주택공급 정책을 이어서 시행

DATA STORY

더 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