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경제를 선도하는 '경제 나침반'

한양, 산이정원서 ‘나비 프로젝트·사진영상 공모전’

권태욱 기자 2024-10-07 15:35:27
한양

한양은 전남도 최초 식물원인 산이정원에서 ‘나비 프로젝트’와 ‘산이정원 사진 영상 공모전’을 진행한다고 7일 밝혔다. 

나비 프로젝트는 자연과 인간의 공존에 대한 ‘성찰’을 주제로 한 전시회로 윤석남·박미화·서용선·이재효·유영호 등 유명 작가들이 다양한 매체와 표현 방식으로 환경 보호와 생태계 보전의 메시지를 전한다.  

자연환경을 배경으로 한 예술 작품을 정원 곳곳에 설치한다. 

전시기간은 12월1일까지다. 

또 ‘산이공원의 가을’을 주제로 한 사진 영상 공모전도 진행한다. 산이정원의 아름다운 가을 풍경을 사진과 영상으로 기록하고 상품도 받을 수 있다. 산이정원 방문객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작품은 온라인으로 접수하며 공모작은 한국사진작가협회와 함께 심사를 거쳐 대상, 최우수상, 우수상, 장려상을 선발해 600만원의 상금 및 부상을 수여한다. 

한양 관계자는 “이번 환경예술전시와 사진 공모전를 통해서 자연과 예술의 가치를 깊이 느낄 수 있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
도심 아파트 촌의 여름

도심 아파트 촌의 여름

산 위에 올라 보면 서울 시내에 회색 블록을 얹어 놓은 듯 아파트가 하나 가득합니다. 우리나라의 여름이 점점 길고 더워지는 요즘 현상을 보면 도시의
베트남 테마곡

베트남 테마곡

베트남은 여러 가지로 한국과 닮았다. 남북으로 길게 늘어진 국토의 형상은 물론 식민지를 겪은 역사가 그렇다. 한자권 영향의 유교적인 풍속과 벼농

DATA STORY

더 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