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경제를 선도하는 '경제 나침반'

미래에셋운용, ‘AI 빅테크 성장성’ 추구 ETF 신규 상장

TIGER 미국AI빅테크10타겟데일리커버드콜 상장지수펀드
이현정 기자 2024-10-15 13:40:46
미래에셋자산운용


미래에셋자산운용이 15일 한국거래소에 ‘TIGER 미국AI빅테크10타겟데일리커버드콜 상장지수펀드(ETF)’를 신규 상장했다.

이 상품은 타겟 데일리 커버드콜 전략을 통해 AI빅테크의 성장성을 따라가면서 높은 수준의 분배금을 추구하는 월배당 ETF다.

타겟 커버드콜 전략은 연간 목표 프리미엄을 타겟으로 옵션 매도 비중을 최소화함으로써 기초자산의 상승 참여를 극대화한다. 해당 ETF처럼 옵션을 매일 매도할 경우 상대적으로 높은 프리미엄을 기대할 수 있다.

옵션 매도 비중을 약 10%로 낮추고, 인공지능(AI) 빅테크 시장 상승에 약 90% 참여한다. 월간 옵션 매도 방식으로 미국 빅테크 기업에 투자하는 ‘TIGER 미국테크TOP10타겟커버드콜 ETF’의 업그레이드 버전이라고 할 수 있다.

포트폴리오 구성 측면에서도 TIGER 미국테크TOP10타겟커버드콜 ETF에 비해 AI에 더욱 집중한다. 주가수익성장비율(PEG), 영업이익률(OPM), 평균매출성장률을 기반으로 수익성 높은 AI빅테크 종목만을 선별한다.

이를 통해 △AI플랫폼 △AI반도체 △AI클라우드 등 3개 섹터의 대표 기업 10종목에 집중 투자한다. 주요 편입 종목으로는 애플과 구글, 마이크로소프트, 아마존 등이 있다. 

또한 매월 15일 분배금을 지급하는 월배당 ETF로 ‘TIGER 미국나스닥100타겟데일리커버드콜 ETF’와 ‘TIGER 미국S&P500타겟데일리커버드콜 ETF’ 등 매월 말일에 분배금을 지급하는 ETF와 함께 투자할 경우 월 2회, 격주 배당 솔루션을 완성할 수 있다. 분배금 지급 주기가 격주로 분산되면 포트폴리오가 안정화되는 효과를 얻을 수 있다.

미래에셋자산운용은 TIGER 미국AI빅테크10타겟데일리커버드콜 ETF 신규 출시를 기념해 거래 고객을 대상으로 상장 기념 이벤트를 진행한다. SK증권과 유진투자증권에서 해당 ETF의 일 거래 조건을 충족한 고객에게는 추첨 등을 통해 문화상품권이 증정된다. 

김수명 미래에셋자산운용 전략ETF운용팀 선임매니저는 “TIGER ETF는 시장 상승에 최대한 참여하면서 안정적인 월배당을 얻기 위해 한층 진화된 커버드콜 전략을 선보이고 있다”라며 “가장 업그레이드된 AI빅테크 월배당 투자로, 기존에 출시된 ‘빅테크 투자와 월배당’ 조합을 한층 업그레이드한 고수익 추구형 월배당 ETF”라고 말했다.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
3년 뒤 주택 공급난 닥치나

3년 뒤 주택 공급난 닥치나

향후 2~3년내부터 수도권을 중심으로 주택 공급난 영향으로 집값 상승 우려가 있다고 한다. 특히 차기 정부가 현 정부의 주택공급 정책을 이어서 시행

DATA STORY

더 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