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경제를 선도하는 '경제 나침반'

롯데건설, 가족돌봄아동 세대 주거환경 개선

'꿈과 희망의 러브하우스' 봉사활동
권태욱 기자 2024-11-22 15:59:42
가족돌봄아동 가구의 주거환경 개선을 돕고 있는 롯데건설 임직원들. 롯데건설

롯데건설은 전날 서울 서초구에서 가족돌봄아동 가구를 위한 주거 환경 개선사업 ‘꿈과 희망의 러브하우스’를 진행했다고 22일 밝혔다.  

가족돌봄아동은 질병, 장애 등으로 거동이 불편한 가족을 돌보는 아동을 가리킨다. 이번 ‘러브하우스’봉사활동을 함께한 초록우산은 돌봄, 자립, 교육, 건강·안전, 주거 등의 영역에서 아동 복지사업을 진행하고 있는 아동복지전문기관이다. 

롯데건설 임직원들은 이날 불에 타기 쉬운 물품을 정리하고 짐을 나르는 등 현장을 정돈하고 바닥 매트를 선물했으며, 현관문 등 외장 도색과 함께 현판식도 진행했다.  

롯데건설과 초록우산은 또 다른 가족돌봄아동 5가구의 주거 환경 개선도 지원하고 있다. 

롯데건설은 2012년부터 건설업계 특성을 살려 시설개선 사회공헌 활동인 ‘러브하우스’를 진행하고 있다. 지금까지 서울 금천구와 광진구, 서대문구, 부산 남구 등에서 시설 개선·보수 공사를 벌였다. 

주영수 롯데건설 전략기획부문장은 “남은 연말에는 전국에 ‘사랑의 연탄·라면 나눔’ 봉사활동도 이어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
8월 중간은 하지로부터 약 50여일이 지난 시점이다. 따라서 그만큼 해의 고도와 열기도 낮아진다. 아침과 …
가을의 전령사
한여름이 되면 그 동안의 강렬한 햇볕으로 대지가 충분히 달궈져 그 열기가 더 이상 땅으로 흡수되지 못…
‘열대야(熱帶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