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경제를 선도하는 '경제 나침반'

포니정재단 ‘디자인 마스터클래스’ 12월 13일 개최

디자인 마스터 3명, 청년들과 소통
권태욱 기자 2024-11-27 15:28:01
포니정 디자인 마스터클래스. HDC현대산업개발

포니정재단은 청년 디자이너들을 위한 ‘포니정 디자인 마스터클래스’를 12월 13일 서울 중구 모이소 갤러리에서 연다고 27일 밝혔다.  

클래스는 재단이 후원하고 포마(FOMA) 자동차디자인미술관이 주최한다. 

올해로 3회를 맞는 ‘포니정 디자인 마스터클래스’는 2022년부터 매년 3명의 유명 디자이너와 예술가를 강연자로 선정해 디자인 계열로의 진로를 희망하는 청년들에게 자신들의 과거 도전과 실패의 경험을 통해 창작자의 혁신 여정을 제시하려는 취지에서 마련됐다. 

‘공간을 혁신하는 사람들’을 주제로 열리는 이번 마스터클래스에는 패션, 공예, 디자인을 넘어 공연예술까지 다양한 영역을 넘나들고 있는 크리에이티브 디렉터 정구호 예술감독을 비롯해 유이화 ITM유이화건축사사무소 대표, 무대 디자이너 박동우가 마스터로 참여해 청년 디자이너들과 만난다. 

박종서 포마 관장은 “이번 디자인 마스터클래스를 통해 디자인 분야로의 진로에 대해 고민이 많은 청년 디자이너가 힘과 용기를 얻고, 실패를 두려워하지 않는 창작에의 열정을 갖게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
3년 뒤 주택 공급난 닥치나

3년 뒤 주택 공급난 닥치나

향후 2~3년내부터 수도권을 중심으로 주택 공급난 영향으로 집값 상승 우려가 있다고 한다. 특히 차기 정부가 현 정부의 주택공급 정책을 이어서 시행

DATA STORY

더 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