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경제를 선도하는 '경제 나침반'

삼성전자 '갤럭시 S25 시리즈' 전 세계 순차 출시

미국, 영국, 인도 등 120여개국
하재인 기자 2025-02-07 10:37:52
두바이 The Bay Festival City Mall에 위치한 Galaxy Experience Space. 삼성전자

삼성전자는 ‘갤럭시 S25 시리즈’ 전 세계 출시를 시작했다고 7일 밝혔다.

한국, 미국, 영국, 인도, 태국 등을 시작으로 120여개국에 순차 출시될 예정이다.

갤럭시 S25 시리즈 출시에 맞춰 구글 제미나이를 사용할 수 있는 언어는 46개로 확대된다.

삼성전자 MX사업부장 노태문 사장은 “갤럭시 S25 시리즈는 사용자의 일상 자체를 혁신할 것”이라며 “한층 더 발전한 갤럭시 AI를 통해 역대 가장 자연스럽고 개인화된 모바일 경험을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앞서 갤럭시 S25 시리즈는 이번달 3일까지 진행한 국내 사전 판매에서 130만대를 기록했다. 역대 갤럭시 S 시리즈 사전 판매 중 최다 판매다.

인도네시아 자카르타 코타 카사블랑카 쇼핑몰에 위치한 Galaxy Experience Space. 삼성전자

■ 사용자 상황 이해하고 분석하는 AI 경험 제공

갤럭시 S25 시리즈는 역대 갤럭시 최초로 통합형 AI 플랫폼인 'One UI 7'를 기반으로 사용자의 상황을 이해하고 취향을 분석한 AI 경험을 제공한다.

이 중 ‘나우 브리프’ 기능은 일상 속 맞춤형 정보 브리핑을 제공한다. 사용자는 ‘나우 바’를 통해 잠금 화면에서도 활동을 확인할 수 있다.

여기에 스마트폰 측면 버튼을 눌러 AI 에이전트를 호출하고 말로 명령어를 입력해 작업을 처리할 수도 있다.

구글과의 협업으로 갤럭시 S24 시리즈에 처음 탑재된 ‘서클 투 서치’ 기능도 향상했다. 다양한 데이터 형태를 처리할 수 있는 멀티모달 적용을 통해 기존 이미지와 텍스트 검색에 더해 기기에서 재생되는 사운드 검색이 지원된다.

갤럭시 AI의 생산성과 창의성을 강화하는 ‘글쓰기 어시스트’와 ‘그리기 어시스트’도 적용된다.

멕시코 수도 멕시코시티의 Santa Fe Mall에 위치한 Galaxy Experience Space. 삼성전자

■ 다양한 카메라 성능 향상 관련 기능 탑재

갤럭시 S25 시리즈에 탑재된 ‘갤럭시용 스냅드래곤 8 엘리트’은 디스플레이 품질과 효율성을 극대화하는 방향으로 설계했다. 칩셋에 설계된 AI 기반의 이미지 프로세싱 알고리즘을 기반으로 다양한 콘텐츠를 선명하게 표현하는 '프로스케일러' 기능을 보유한다. 이를 통해 이미지 품질을 약 40% 이상 개선했다.

삼성전자의 화질 개선 솔루션인 ‘mDNIe’도 갤럭시 S25 시리즈에 탑재해 화질, 시인성, 전력 효율 등을 향상했다.

고해상도 센서와 AI 기반 차세대 ‘프로비주얼 엔진’도 탑재했다. 어느 거리에서도 디테일한 고화질 이미지 촬영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서다.

‘가상 조리개’ 기능도 갤럭시 S25 시리즈에 추가했다. '삼성 로그' 기능을 통해서는 풍부한 영상미를 보여주는 콘텐츠를 제작할 수 있다.

이에 더해 ‘콘텐츠 자격증명’ 기술도 스마트폰 최초로 AI로 생성된 이미지에 적용했다. 이를 통해 AI로 생성된 이미지 데이터에 편집 이력을 남겨 콘텐츠 출처 및 편집 여부가 기록된다.

독일 베를린에 위치한 Galaxy Experience Space. 삼성전자

■ 국내 구매 고객 대상 제휴 콘텐츠 혜택 제공

삼성전자는 이번달 한 달 동안 '갤럭시 S25 시리즈' 국내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삼성닷컴 앱에서 ‘갤럭시 워치7’ 구매 시 사용할 수 있는 15만원 할인 쿠폰과 유튜브 프리미엄 3개월 무료 체험 등 제휴 콘텐츠 혜택을 제공한다.

여기에 ‘Google One AI Premium’ 6개월 무료 구독권도 제공한다. 갤럭시 S25 시리즈 국내 구매 고객은 Gemini Advanced와 2TB(테라바이트) 구글 드라이브 스토리지 체험을 할 수 있다.

이에 더해 ‘New 갤럭시 AI 구독클럽’으로 갤럭시 S25 시리즈 자급제 모델을 구입하는 고객에게는 기기 반납 시 최대 50% 잔존가 보상, '삼성케어플러스 스마트폰 파손+' 제공, 모바일 액세서리 할인 등의 혜택을 제공한다.

구독클럽 가입 기간은 12개월과 24개월 중 선택 가능하다. 구독료는 월 5천900원이다.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
3년 뒤 주택 공급난 닥치나

3년 뒤 주택 공급난 닥치나

향후 2~3년내부터 수도권을 중심으로 주택 공급난 영향으로 집값 상승 우려가 있다고 한다. 특히 차기 정부가 현 정부의 주택공급 정책을 이어서 시행

DATA STORY

더 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