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경제를 선도하는 '경제 나침반'

강태영 농협은행장 ‘저출생 위기 극복 릴레이 챌린지’ 동참

강 행장 “일과 가정 균형 위해 적극 지원”
이현정 기자 2025-02-19 10:47:13
강태영 NH농협은행장이 서울 중구에 위치한 사내 어린이집에서 아이들과 함께 '저출생 위기 극복 릴레이 챌린지' 사진촬영을 하고 있다. NH농협은행

NH농협은행은 저출생 위기를 극복하고, 일과 가정의 양립 문화 확산을 위한 ‘저출생 위기 극복 릴레이 챌린지’에 강태영 은행장이 동참했다고 19일 밝혔다.

저출생 위기 극복 릴레이 챌린지는 가족친화 기업문화를 확산시키고, 출산과 육아에 대한 긍정적인 사회 분위기를 조성하기 위해 각계 리더들이 릴레이 방식으로 참여하고 있는 캠페인이다.

강 행장은 서울 중구에 위치한 사내 어린이집을 찾아 재원 중인 아이들과 챌린지 표어가 적힌 피켓을 들고 챌린지에 동참했다.

농협은행은 일과 가정의 균형을 지원하기 위해 다양한 복리후생 제도를 운영 중이다.

대표적인 출산장려정책으로 △난임 치료비 지원 및 휴직 제공 △출산 축하금 지원 △배우자 출산휴가 △육아휴직 장려 △초등학교 입학기 자녀 대상 육아휴직 및 근로시간 단축 제도 등을 운영하고 있다.

출산 축하금의 경우 자녀 수에 따라 1명당 최대 2천만원을 지원한다. 첫째 자녀 출산 시 500만원, 둘째 800만원, 셋째 1천만원, 넷째 이상 시 2천만원을 지급한다. 

아울러 직장생활의 가장 큰 고비라는 자녀의 초등학교 입학기에 3년차 육아휴직 및 근로시간 단축제도를 운영하면서 가족친화 기업문화에 앞장서고 있다. 

강 행장은 “저출생 문제는 지속가능한 미래를 위해 모두가 함께 해결해야 할 중요한 과제”라며 “앞으로도 농협은행은 일과 가정의 균형을 위해 적극 지원하며 출산과 육아에 대한 긍정적인 기업문화가 확대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
3년 뒤 주택 공급난 닥치나

3년 뒤 주택 공급난 닥치나

향후 2~3년내부터 수도권을 중심으로 주택 공급난 영향으로 집값 상승 우려가 있다고 한다. 특히 차기 정부가 현 정부의 주택공급 정책을 이어서 시행

DATA STORY

더 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