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경제를 선도하는 '경제 나침반'

“용돈관리법 대방출”…하나은행 ‘어린이 금융교실’ 열어

저‧고학년 1천200명에 맞춤형 교육
이현정 기자 2025-02-25 10:53:55
하나은행

하나은행은 3월 8일부터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어린이 금융교육 프로그램인 ‘하나둘셋 금융아놀자’를 진행한다고 25일 밝혔다. 

올해 3년 차를 맞은 이 프로그램은 어린이에게 용돈 관리 방법과 다양한 금융 지식 등을 제공해 왔다. 

이번 하나둘셋 금융아놀자는 온라인으로 2시간씩 진행한다. 초등학교 저학년과 고학년 프로그램으로 구성해 오전에는 1학년~3학년을, 오후에는 4학년~6학년을 대상으로 2가지 주제로 각각 맞춤형 교육을 제공한다. 

첫 번째 주제인 ‘돈이 MONEY?’는 어린이들이 돈의 가치와 다양한 세계화폐에 대해 배우는 프로그램으로 우리나라 지폐 퍼즐 체험 키트와 나만의 여권 만들기 등 체험을 통해 돈의 개념과 세계화폐를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기획했다. 

두 번째 주제인 ‘용돈관리, 혼자서도 잘해요!’는 어린이에게 용돈을 관리할 수 있는 방법을 제공하는 프로그램으로 나만의 저금통 만들기와 용돈 보드게임 등을 통해 용돈의 중요성과 올바른 사용 방법에 대해 즐겁게 배울 수 있도록 했다.

하나은행 대표 모바일 앱인 ‘하나원큐’ 이벤트 페이지를 통해 4월 28일까지 매주 월요일 신청 가능하다. 상반기 20회, 하반기 20회에 걸쳐 1천200여 명 아동에게 시행할 예정이다. 

하나은행은 방학 시즌을 활용해 금융교육 접근성이 낮은 아동복지시설의 취약계층 아동 300여 명에게 오프라인 교육도 실시할 계획이다.

하나은행 ESG상생금융부 관계자는 “이번 하나둘셋 금융아놀자 금융교육은 초등학교 고학년 학생에게까지 프로그램을 확대해 더 의미가 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금융교육 프로그램을 통해 더 많은 어린이가 올바른 경제 습관을 기를 수 있도록 적극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
3년 뒤 주택 공급난 닥치나

3년 뒤 주택 공급난 닥치나

향후 2~3년내부터 수도권을 중심으로 주택 공급난 영향으로 집값 상승 우려가 있다고 한다. 특히 차기 정부가 현 정부의 주택공급 정책을 이어서 시행

DATA STORY

더 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