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경제를 선도하는 '경제 나침반'

하나은행, 개인사업자 전용 ‘하나더소호 가맹점 적금’ 출시

최고 연 8% 금리 제공
이현정 기자 2025-03-04 10:28:02
하나은행

하나은행은 개인사업자의 안정적인 사업자금 마련을 위한 상생금융 상품인 ‘하나더소호 가맹점 적금’을 출시했다고 4일 밝혔다.

이 상품은 하나은행의 소상공인 금융 특화 브랜드인 ‘하나더소호’ 의 첫 번째 금융 상품으로 카드 가맹점 대금 입금 실적에 따라 최대 연 8%의 금리를 제공하는 개인사업자 전용 상품이다.

3만좌 한정으로 판매 예정인 이 상품의 가입금액은 매월 1만원 이상 30만원 이하이고, 계약기간은 1년이다. 적용금리는 기본금리 연 2%에 우대금리 최대 연 6%를 더해 최고 연 8%다. 우대금리는 △가맹점 입금 실적 6개월 이상 보유하면 연 2% △가맹점 입금 카드사 개수에 따라 최고 연 4%다.

또 적금 만기 전이라도 사업장 구입 자금, 임차보증금 지급, 부가‧소득세 납부 등 목적으로 중도 해지하면 신규 가입 시점의 기본금리를 적용해 사장님의 안정적인 목돈 마련을 지원한다.

전병우 하나은행 기업사업본부장은 “경제적 불확실성 속 어려움을 겪는 소상공인 사장님들이 실질적인 금융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하나더소호 가맹점 적금을 출시했다”며 “앞으로도 하나은행은 소상공인 사업장에 힘이 되고 보탬이 되는 맞춤형 지원 사업을 통해 지역 상권 곳곳에서 사장님들 곁을 지키는 든든한 파트너가 되겠다”고 말했다.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
도심 아파트 촌의 여름

도심 아파트 촌의 여름

산 위에 올라 보면 서울 시내에 회색 블록을 얹어 놓은 듯 아파트가 하나 가득합니다. 우리나라의 여름이 점점 길고 더워지는 요즘 현상을 보면 도시의
베트남 테마곡

베트남 테마곡

베트남은 여러 가지로 한국과 닮았다. 남북으로 길게 늘어진 국토의 형상은 물론 식민지를 겪은 역사가 그렇다. 한자권 영향의 유교적인 풍속과 벼농

DATA STORY

더 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