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경제를 선도하는 '경제 나침반'

강호동 농협중앙회장, 안동 관내 경제사업장 ‘현장 방문’

“돈버는 농업 실현해야”
이현정 기자 2025-02-26 17:11:37
강호동 농협중앙회장(오른쪽)이 25일 남안동농협 가공사업소를 방문해 생산 공정에 사용되는 기계의 상태를 점검하고 있다. 농협중앙회

강호동 농협중앙회장이 경북 안동시 관내 경제사업장을 방문하면서 현장경영을 이어갔다.

26일 농협중앙회에 따르면 강 회장은 지난 24일부터 25일까지 이틀간 경북 안동시 관내 농산물 산지유통센터와 가공사업소를 방문해 ‘돈버는 농업’ 실현을 위해 농산물의 고부가가치 창출에 힘써줄 것을 당부했다.

강 회장은 24일 북안동농협의 스마트 APC 신축 현장을 방문해 공사 진행상황과 설비현황을 확인했다. 직원들에게 첨단 설비를 활용해 농산물 유통과 판매사업을 활성화할 것을 강조했다.

25일에는 남안동농협의 가공사업소를 방문해 생산 공정을 점검한 뒤 지역 농산물의 부가가치를 높이고 판로를 확대해 가공사업의 목적을 다할 것을 당부했다.

강 회장은 “농산물 판매 확대와 농가 수익 증대를 위해 현장에서 애쓰고 있는 지역농협에 감사의 뜻을 전한다”며 “농업인이 정성껏 생산한 우리 농산물이 안정적으로 유통될 수 있도록 경제사업 활성화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
3년 뒤 주택 공급난 닥치나

3년 뒤 주택 공급난 닥치나

향후 2~3년내부터 수도권을 중심으로 주택 공급난 영향으로 집값 상승 우려가 있다고 한다. 특히 차기 정부가 현 정부의 주택공급 정책을 이어서 시행

DATA STORY

더 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