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경제를 선도하는 '경제 나침반'

[TAX가이드] 연말정산 환급금, 법정기일보다 빠른 18일부터 받는다

10일까지 환급신청해야
이일화 세무전문기자 2025-03-07 09:48:45
국세청

국세청이 불확실한 경제 전망 속에서도 경제의 역동성을 확보하고자 노력하고 있는 기업과 근로자를 지원하기 위해 2024년 귀속 연말정산 환급금을 앞당겨 지급한다.

법정기일인 4월 10일보다 최소 20일 이상 빠른 이달 18일에 지급한다.

국세청에 따르면 기업이 원천세 신고서와 근로소득 지급명세서를 신고 기한인 이달 10일까지 제출하면 된다.

다만 신속한 환급을 위해서는 기한 내에 신고를 마쳐여 한다. 신고 내용에 대해 추가 검토가 필요하거나 신고 기한을 넘긴 경우 환급 적정여부를 검토한 뒤 31일까지 환급금이 지급된다.

기업이 2월분 급여에서 원천징수한 세액과 정산하거나 기업의 자금으로 미리 지급하는 경우에는 근로자가 실제 환급받는 날이 개별 기업의 자금 집행 일정에 따라 다르기 때문에 소속 회사에 문의해야 한다.

부도·폐업·임금체불로 인해 기업을 통해 환급받기 어려운 근로자가 신청하는 근로자 개별환급은 31일까지 환급금이 지급된다. 24일까지 직접 국세청 홈택스나 관할 세무서에 서면으로 신청하면 된다.

국세청 관계자는 “앞으로도 국민의 삶 구석구석 경기 회복의 온기를 전할 수 있도록 본연의 역할을 잘 해 나가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
3년 뒤 주택 공급난 닥치나

3년 뒤 주택 공급난 닥치나

향후 2~3년내부터 수도권을 중심으로 주택 공급난 영향으로 집값 상승 우려가 있다고 한다. 특히 차기 정부가 현 정부의 주택공급 정책을 이어서 시행

DATA STORY

더 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