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경제를 선도하는 '경제 나침반'

코웨이, 정수기 부문 27년 연속 1위 기록

정수기 27년·공기청정기 23년·비데 23년 연속 1위
하재인 기자 2025-04-07 14:05:51
왼쪽부터 코웨이 아이콘 정수기2 인테리어 컷, 노블 공기청정기2 라인업, 룰루 더블케어 비데2 인테리어 컷 가로형 블랙. 코웨이

코웨이는 한국능률협회컨설팅이 주관하는 ‘2025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 조사의 정수기 부문에서 27년 연속 1위를 차지했다고 7일 밝혔다.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는 소비 생활과 밀접한 관계가 있는 국내 제품 및 서비스를 대상으로 소지바 조사를 실시해 각 브랜드의 영향력과 인지도를 측정하는 지수다. 전국 약 1만 2,000명의 소비자를 대상으로 개별 면접조사 등을 거쳐 산업 부문별 대표 브랜드를 선정한다.

조사가 시작된 1999년 이후 가전제품 분야에서 27년 연속 1위를 차지한 유일한 브랜드는 코웨이다. 코웨이는 이번 조사에서 공기청정기와 비데 부문에서도 23년 연속 1위를 기록하며 환경가전제품 전 부문 1위를 차지했다.

각 부문 평가에서 코웨이는 혁신 기술력과 케어서비스 전문성을 기반으로 사용자 중심의 제품과 맞춤형 서비스를 선보인 점에 높은 점수를 받았다.

이 중 정수기 부문에서는 정수기 시장 소형화 트렌드를 이끈 ‘아이콘 정수기 시리즈’와 코웨이의 위생특화 서비스인 ‘토탈케어서비스’ 등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

공기청정기 부문에서는 청정면적을 다양화해 주거공간부터 공용시설의 넓은 공간까지 폭넓게 활용할 수 있는 ‘노블 공기청정기2’가 호평 받았다.

비데 부문에서는 위생 관리 용이성과 뛰어난 세정력으로 프리미엄 욕실 시장을 주도하는 ‘룰루 더블케어 비데2’가 긍정적인 평가를 받았다.

코웨이 관계자는 “코웨이가 27년간 한해도 빠짐없이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 1위 자리를 유지할 수 있었던 것은 고객들의 변함없는 신뢰와 성원 덕분”이라며 “앞으로도 고객 중심의 차별화된 제품과 혁신 기술력을 바탕으로 보다 건강하고 편리한 생활환경을 제공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
3년 뒤 주택 공급난 닥치나

3년 뒤 주택 공급난 닥치나

향후 2~3년내부터 수도권을 중심으로 주택 공급난 영향으로 집값 상승 우려가 있다고 한다. 특히 차기 정부가 현 정부의 주택공급 정책을 이어서 시행

DATA STORY

더 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