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경제를 선도하는 '경제 나침반'

용마로지스, 국토부 택배 서비스평가 5년 연속 A+등급 획득

기업택배 분야 국내 최초 A등급 이상 9년 연속 쾌거
권태욱 기자 2025-04-11 15:19:29
용마로지스 차량이미지. 용마로지스

동아제약 관계사인 종합 물류전문기업 용마로지스는 ‘2024년 택배 서비스평가’에서 A+등급을 받았다고 11일 밝혔다. 

국토교통부는 소비자 및 종사자의 권익 보호와 서비스 품질 향상을 위해 택배서비스 업체와 우체국(소포)을 대상으로 2014년부터 매년 택배 서비스평가를 하고 있다. 

평가는 개인 간(C2C) 및 기업, 개인 간(B2C) 택배서비스를 하는 ‘일반택배’ 업체와 기업 간(B2B) 택배서비스를 하는 ‘기업택배’ 업체로 나눠 진행했다. 

이번 평가에서 용마로지스는 기업택배 분야에서 A+등급을 받았다.  

용마로지스는 2020년부터 5년 연속 A+등급을 획득했다. 아울러 2016년부터 A등급 이상을 받으며 기업택배 분야에서 국내 물류 업체로는 처음으로 9년 연속 A등급을 유지한 기업으로 기록됐다. 

용마로지스는 종사자 보호 및 근무만족도를 위해 학자금 지원, 안전망 구축을 위한 산재보험 필수가입, 안전교육을 정기적으로 하고 있다. 

용마로지스 관계자는 “공간 확장을 위한 케파 증설, 택배 프로세스 효율화를 통해 고객사의 제품을 기존보다 빠르고 안전하게 배송할 것”이라며 “고객사는 물론 임직원의 처우를 올바르게 증진시켜 임직원이 행복한 회사를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
3년 뒤 주택 공급난 닥치나

3년 뒤 주택 공급난 닥치나

향후 2~3년내부터 수도권을 중심으로 주택 공급난 영향으로 집값 상승 우려가 있다고 한다. 특히 차기 정부가 현 정부의 주택공급 정책을 이어서 시행

DATA STORY

더 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