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경제를 선도하는 '경제 나침반'

한투證 "한국항공우주, 올해는 성장의 해… 목표가 45% 상향" 조은서 기자(조선비즈)

이현정 기자 2025-04-21 08:56:24
한국항공우주 본사. 홈페이지

한국투자증권은 21일 한국항공우주의 올해 실적이 개선될 것으로 전망했다.

한투증권은 한국항공우주에 대해 투자 의견 ‘매수(Buy)’를 유지하고 목표 주가를 6만7000원에서 45% 오른 9만7000원으로 상향 조정했다. 

장남현 한국투자증권 연구원은 “주요 방산 수출 사업의 진행률 인식 속도 증가와 기체 부품 부문의 회복으로 올해 실적이 개선될 것”이라며 올해 영업이익을 전년 대비 42.4% 높은 3429억원으로 추정했다.

그는 “중동 수리온 수출 계약과 동남아시아 FA-50 수출 계약이 연내 체결될 것”이라면서 “지난해 초도 양산 계약을 체결한 KF21에 대한 사우디아라비아의 관심이 지속되고 있기에 향후 수출 모멘텀이 가시화될 것”이라고 내다봤다.

아울러 “FA-50을 기반으로 아시아, 중동, 중남미 등 넓은 지역을 아우르는 수출 파이프라인을 보유하고 있다”며 “올해 수리온과 KF-21 등으로 수출 가능 품목이 확장되면서, 수출 증대 속도가 더욱 빨라질 것”이라고 했다.
 
다만, 한국투자증권은 매출이 하반기에 집중돼 올해 1분기(1~3월) 한국항공우주은  매출액 7281억원, 영업이익 483억원으로 시장 기대치를 밑돌것으로 예측했다.

이어 장 연구원은 “지난해 4분기(9~12월) 고객사 보잉 파업의 영향으로 부진했던 기체 부품 납품이 정상화되면서 매출액과 영업이익 규모를 회복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
도심 아파트 촌의 여름

도심 아파트 촌의 여름

산 위에 올라 보면 서울 시내에 회색 블록을 얹어 놓은 듯 아파트가 하나 가득합니다. 우리나라의 여름이 점점 길고 더워지는 요즘 현상을 보면 도시의
베트남 테마곡

베트남 테마곡

베트남은 여러 가지로 한국과 닮았다. 남북으로 길게 늘어진 국토의 형상은 물론 식민지를 겪은 역사가 그렇다. 한자권 영향의 유교적인 풍속과 벼농

DATA STORY

더 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