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경제를 선도하는 '경제 나침반'

순천농협·순천경찰서, 금융사기 예방 캠페인 펼쳐

순천농협, 보이스피싱 근절을 위해 매년 캠페인 실시
`24년 금융사기 236건 차단, 고객자산 4억 원 지킴이 역할
황영무 농업전문기자 2025-04-23 11:18:34
순천농협(조합장 최남휴 앞줄 왼쪽 4번째)과 순천경찰서의 금융사기 피해예방 켐페인 모습. 순천농협 제공

순천농협(조합장 최남휴)이 21일 오전 8시, 순천시 조례동 에코그라드 사거리에서 순천경찰서(서장 김대원)와 함께 금융사기 피해 예방 및 대포통장 근절을 위한 합동 캠페인을 실시했다.

이날 캠페인에서는 금융사기 유형과 예방법이 담긴 전단지를 시민들에게 배포하며, 일상 속 사기 예방을 위한 실천 방안을 홍보했다. 현장에는 농협 직원과 경찰 인력이 함께 참여해 시민들의 관심을 유도했다.

순천농협은 지역 대표 금융기관으로서 지역민의 금융자산을 보호하기 위해 다양한 예방 활동을 꾸준히 이어오고 있다. 특히 지난해에는 총 236건의 사기 시도를 사전에 차단하고 약 4억 원 상당의 고객 자산을 지켜냈다고 밝혔다.

최남휴 조합장은 “지능화되는 금융사기에 대응하려면 금융기관은 물론 경찰, 지자체 등 유관 기관의 유기적 협력이 필요하다”며 “이번 캠페인에 협조해 준 순천경찰서에 깊이 감사한다”고 말했다.

한편, 순천농협은 최근 금융사기 피해 예방 활동의 공로를 인정받아 순천경찰서로부터 감사장을 수여받는 등, 고객 신뢰를 바탕으로 한 안전 금융 실현에 앞장서고 있다.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
3년 뒤 주택 공급난 닥치나

3년 뒤 주택 공급난 닥치나

향후 2~3년내부터 수도권을 중심으로 주택 공급난 영향으로 집값 상승 우려가 있다고 한다. 특히 차기 정부가 현 정부의 주택공급 정책을 이어서 시행

DATA STORY

더 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