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경제를 선도하는 '경제 나침반'

우리금융, 투자금융시장 공략…“은행‧증권 협업”

우리은행 IB 임원 우리투자증권 CIB시너지본부장 겸직 발령
이현정 기자 2025-04-28 11:04:30
우리은행

우리금융그룹이 CIB(기업금융‧투자은행) 부문의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해 우리은행과 우리투자증권의 협업 체계를 강화한다. 

우리금융은 지난 25일 IB그룹 담당 이명수 부행장을 우리투자증권 CIB시너지본부장으로 겸직 발령하면서 우리투자증권의 CIB시너지사업본부 및 CIB시너지추진부를 신설한다. 신설 조직은 △CIB 시너지 및 협업 기획 △대체투자본부 및 캐피탈 마켓 본부 사업 추진 지원 등을 담당할 예정이다. 

특히 인수금융과 부동산 프로젝트 파이낸싱(PF), 인프라 금융, 글로벌 공동 투자 등 핵심 영역에서 협업 모델을 구축해 시너지를 확대한다.

이번 조치는 수익 기반을 다변화하고, 시장 대응력을 강화하기 위한 전략적인 조치다.

우리금융은 "자본시장과 기업금융을 아우르는 종합 금융 솔루션 제공 역량을 강화하는 데 큰 역할을 할 것" 이라고 덧붙였다.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
도심 아파트 촌의 여름

도심 아파트 촌의 여름

산 위에 올라 보면 서울 시내에 회색 블록을 얹어 놓은 듯 아파트가 하나 가득합니다. 우리나라의 여름이 점점 길고 더워지는 요즘 현상을 보면 도시의
베트남 테마곡

베트남 테마곡

베트남은 여러 가지로 한국과 닮았다. 남북으로 길게 늘어진 국토의 형상은 물론 식민지를 겪은 역사가 그렇다. 한자권 영향의 유교적인 풍속과 벼농

DATA STORY

더 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