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경제를 선도하는 '경제 나침반'

기업은행, 5개 은행과 ‘본인확인서비스 상호연동’ 업무협약

통신 3사 중심의 본인확인서비스 외 선택권 제공…고객 편의성 증대
이현정 기자 2025-05-22 14:12:25
IBK기업은행

IBK기업은행이 지난 21일 5개 은행(KB국민‧NH농협‧신한‧우리‧하나은행)과 함께 인증서 기반 본인확인서비스 상호연동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본인 확인 서비스는 온라인에서 회원 가입하거나 고객정보를 변경할 때 본인 증명을 위해 이용하는 서비스다.

이번 협약을 통해 각 은행별로 한정적으로 사용되는 인증서의 사용처가 확대되고, 복수은행을 거래하는 고객의 인증서비스 이용 편의성이 증대될 것이라고 기업은행은 설명했다.

은행권 인증서는 인증서 발급 시 등록한 PIN, 패턴, 생체정보 등을 활용해 본인확인을 하고 있어 통신사 기반 본인확인서비스에 비해 이용 절차가 간편하다. 휴대폰 유심(USIM) 복제와 대포폰 이용 등 부정 인증으로 인해 발생할 수 있는 금융사고도 예방할 수 있다.

기업은행 관계자는 “은행들이 고객에게 안정적이고 신뢰성 높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손을 잡았다”며 “앞으로도 고객이 안심하고 금융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철저한 보안 시스템과 대응체계를 구축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
도심 아파트 촌의 여름

도심 아파트 촌의 여름

산 위에 올라 보면 서울 시내에 회색 블록을 얹어 놓은 듯 아파트가 하나 가득합니다. 우리나라의 여름이 점점 길고 더워지는 요즘 현상을 보면 도시의
베트남 테마곡

베트남 테마곡

베트남은 여러 가지로 한국과 닮았다. 남북으로 길게 늘어진 국토의 형상은 물론 식민지를 겪은 역사가 그렇다. 한자권 영향의 유교적인 풍속과 벼농

DATA STORY

더 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