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경제를 선도하는 '경제 나침반'

엘앤에프, 국내 배터리 업체에 LFP 공급…LFP 사업 공식 진출

배터리(Cell) 업체와 ESS용 LFP 공급 체결
탈 중국 추진… 최대 5만톤 규모 LFP 공급 계획
에너지 밀도 향상된 최신 LFP 제품으로 승부
장주영 기자 2025-05-22 14:44:30
엘앤에프 대구 구지 3공장. 홈페이지

엘앤에프는 22일, 국내 주요 배터리 셀 업체와 리튬인산철(LFP) 공급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협약으로 엘앤에프는 LFP를 글로벌 중저가형 전기차 및 에너지저장장치(ESS)용 배터리에 납품하기로 했다. 다만 협약을 맺은 업체명은 공개하지 않았다.

회사 측은 "중국 외 기업으로는 세계 최초로 LFP를 대량 양산 및 납품하는 회사가 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이번 협약은 미국발 관세, 미중 갈등 등 불안한 국제정세 속에서 완성차 업계의 중저가 제품 요구와 공급처 다변화, '탈 중국' 움직임 등에 대응하려는 취지다.

엘앤에프는 이번 협약을 기반으로 공식적으로 LFP 사업에 진출한다.

올해 초부터 앨엔에프는 전기차 수요 둔화에 대응해 중저가 라인인 LFP 시장 진출 계획을 언급했으며, 이번 협약이 그 첫 성과다.

엘앤에프는 "LFP 수요가 지속해서 증가하고 타 고객사들도 관심을 표명하고 있다"며 "최대 5만t 규모로 LFP 사업을 시작해 수요에 따라 점진적으로 늘릴 계획"이라고 밝혔다.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
일반적으로 온대지역에서 식물은 봄에 날씨가 따뜻해 땅이 풀릴 때 소생해, 여름에 작열하는 햇빛과 풍부…
원숙의 시절
8월 중간은 하지로부터 약 50여일이 지난 시점이다. 따라서 그만큼 해의 고도와 열기도 낮아진다. 아침과 …
가을의 전령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