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경제를 선도하는 '경제 나침반'

삼성전자, ‘비스포크 AI 가전’ 서비스 인도 교두보 마련

인도 구르가온서 ‘25년 서남아 테크 세미나’ 개최
하재인 기자 2025-06-28 06:51:17
인도 구르가온에서 열린 삼성전자 서남아 테크 세미나에서 참석자들이 스마트싱스의 연결 경험에 대한 시연을 살펴보고 있다. 삼성전자

삼성전자는 현지시간 25일 인도 구르가온에서 ‘2025년 서남아 테크 세미나’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를 통해 ‘비스포크 AI 가전’의 혁신 기술과 서비스를 소개했다.

이번 세미나에는 서남아 지역의 주요 테크∙라이프스타일 미디어와 인플루언서 등이 참가했다.

삼성전자는 △9형 터치스크린을 탑재한 ‘비스포크 AI 냉장고’ △AI 기능을 강화한 상냉동·하냉장 냉장고 △비스포크 AI 무풍 에어컨 △일체형 세탁·건조기 ‘비스포크 AI 콤보’ △최신 AI 기술을 적용한 ‘비스포크 AI 통버블 세탁기’ 등 비스포크 AI 가전 라인업을 공개했다.

‘비스포크 AI 냉장고’는 9형 터치스크린을 탑재했다. △스크린 경험 △빅스비 음성 제어 △스마트싱스 연동 편의 기능 △스마트싱스 에너지를 통한 에너지 절약 △녹스 보안 대시보드 등의 서비스를 지원한다.

‘비스포크 AI 무풍 에어컨’은 스마트싱스를 기반으로 에어컨과 선풍기를 자동으로 제어해 최적의 냉방을 제공하는 ‘맞춤 냉방’ 기능을 보유했다.

삼성전자는 이날 행사에서 스마트싱스 기반의 가전 연결을 통해 △누구나 쉽게 사용할 수 있고(Easy) △시간과 에너지를 절약하고(Save) △가족을 돌보며(Care) △집을 안전하게 지켜주는(Secured) ‘AI 홈’ 시나리오를 시연했다.

참석자들은 스마트싱스 기반으로 연결된 기기들이 사용자의 수면 패턴에 맞춰 적정한 숙면 환경을 알아서 제공하는 시연을 확인했다.

갤럭시 워치나 갤럭시 링이 사용자의 수면을 감지하면 에어컨은 편안한 숙면 온도를 제공하는 ‘굿슬립’ 모드로 자동 전환되고 스마트 전구는 자동으로 꺼진다.

여기에 △연결된 기기 상태를 한번에 파악하고 제어할 수 있는 3D ‘맵뷰’ △AI가 알아서 세탁물의 무게와 종류를 판단해 최적의 코스로 세탁·건조하는 ‘AI 맞춤 코스’ △최적의 에너지 효율로 전기 사용량을 아껴주는 ‘AI 절약 모드’ 등 AI 기능에 대한 소개도 이뤄졌다.

현재 삼성전자는 비스포크 AI 혁신 소개를 위해 올해 북미와 유럽을 시작으로 중남미와 동남아에 이어 이번 서남아시아까지 테크 세미나를 확대 개최하고 있다.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
뜨거운 한낮의 적막

뜨거운 한낮의 적막

지구는 5월, 6월의 뜨거운 햇볕으로 충분히 달구어진다. 그래서 그 후 한낮에는 해변의 모래를 맨발로는 뜨거워 밟지 못한다. 그리고 검은색의 아스팔
사랑의 경제학

사랑의 경제학

영화 ‘봄날은 간다’에서 유지태가 연기한 상우의 이 한마디는 단순한 질문이 아니다. 그것은 변해버린 감정 앞에서 무력해진 한 인간의 절규

DATA STORY

더 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