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법 3%룰 확대…경영권 분쟁 속 떨고있는 기업들
2025-07-03

동양생명이 추가 고지를 통해 보험료는 낮추고, 실속있는 보장을 받을 수 있는 ‘우리원(WON)하는 건강한 보장보험‘을 출시했다고 3일 밝혔다.
이 상품은 표준청약서에 고지사항을 확대해 최근 7년 또는 10년 내 입원·수술 이력이 없다고 추가 고지(건강고지)할 경우 일반고지보다 낮은 보험료로 가입할 수 있다. 총 83종의 다양한 부가특약으로 암·2대 질환 등 핵심 담보 관련 진단부터 수술·치료·입원·통원까지 보장하는 DIY(Do It Yourself)형이다.
소구력 및 활용도 높은 신규 담보도 탑재했다. ‘하이클래스 암주요치료비 특약’은 암 보장개시일 이후에 암, 기타피부암, 또는 갑상선암으로 최초 진단확정되고, 보험금 지급기간 이내에 직접적인 치료를 목적으로 ‘하이클래스 암 주요치료’를 받은 경우 진단 후 10년간 연 1회 최대 2천만원을 지급한다. ‘하이클래스 항암 약물치료비 특약’은 동일 조건으로 ‘하이클래스 항암 약물치료’를 받은 경우 진단 후 10년간 연 1회 최대 3천만원을 보장한다. ‘항암 중입자방사선치료 특약’은 항암 중입자방사선치료를 받은 경우 최초 1회 최대 5천만원을 보장한다.
이 상품은 ‘해약환급금 미지급형’과 ‘표준형’으로 구성했다. 가입 가능 나이는 만 15세부터 최대 60세까지다. 납입 기간은 10·15·20·30년 납 중, 보험기간은 30년‧90세만기‧종신 중 선택이 가능하다.
동양생명 관계자는 “고객이 가장 필요로 하는 핵심 담보 위주로 특약을 세분화해 상품 경쟁력을 한층 강화했다”며 “추가 고지를 통해 일반 상품보다 합리적인 보험료로 종신과 건강 보장을 동시에 누릴 수 있는 실속 있는 맞춤형 보장을 받아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
(0) 로그아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