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경제를 선도하는 '경제 나침반'

BS그룹·IBK투자증권 ‘지속 가능한 시너지 창출’ 업무협약

금융·에너지·인프라·부동산·ESG 전 분야 전략적 협력
권태욱 기자 2025-10-23 16:01:11
고형권(오른쪽) BS그룹 부회장과 서정학 IBK투자증권 대표이사가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BS그룹

BS그룹은 IBK투자증권과 23일 서울 송파구 BS한양타워 은암홀에서 ‘지속 가능한 시너지 창출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양사는 이번 협약을 통해 △에너지산업 △인프라 산업 △부동산개발 △자금 운용·조달 △기업금융 △ESG 경영 등의 분야에서 협력을 추진한다. 특히 친환경·신재생에너지 등 ESG 관련 협업도 확대해 상생 발전 방안을 모색하기로 했다. 

BS그룹은 건설사 BS한양과 부동산 개발사업을 수행하는 BS산업의 안정적인 사업 기반을 바탕으로 태양광, LNG 등 에너지 사업에서 성과를 창출하고 있다. 

최근에는 인공지능(AI) 데이터센터 등 첨단산업과 교육, 의료, 문화 레저 등 정주환경을 갖춘 에너지 미래도시 ‘솔라시도’ 개발사업을 추진 중이다. 

고형권 BS그룹 부회장은 “솔라시도 개발, 재생에너지와 LNG 등 미래 성장동력이 될 주력 사업들을 IBK투자증권의 국내외 자본 유치, 프로젝트파이낸싱 등 다각적인 재정지원을 통해 차질 없이 추진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서정학 IBK투자증권 대표이사는 “BS그룹과 적극적으로 협력해 지속 가능한 미래가치를 함께 창출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
일반적으로 온대지역에서 식물은 봄에 날씨가 따뜻해 땅이 풀릴 때 소생해, 여름에 작열하는 햇빛과 풍부…
원숙의 시절
8월 중간은 하지로부터 약 50여일이 지난 시점이다. 따라서 그만큼 해의 고도와 열기도 낮아진다. 아침과 …
가을의 전령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