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경제를 선도하는 '경제 나침반'

리얼라이너, 필리핀 심미치의학회와 업무협약 체결… “100만 달러 수출 목표”

투명 치아교정 솔루션 교육 및 공동연구 추진
권태욱 기자 2023-12-13 23:21:52
박재형(첫째줄 오른쪽) 리얼라이너 대표가 필리핀 PAED 관계자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리얼라이너

투명 치아교정 전문기업 리얼라이너는 최근 필리핀 심미치의학 학술단체 PAED(Philippines Academy of Esthetic Dentistry)와 필리핀 시장 진출 및 기술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MOA)을 체결했다고 13일 밝혔다. 

필리핀 마닐라 PAED 대회의실에서 열린 이번 체결식에는 필리핀 현지 치과 의사 100여 명이 참석하며 높은 관심을 보였다.

리얼라이너는 이번 협약을 통해 우리나라의 우수한 치아교정 솔루션 교육 및 공동연구를 추진한다. 또 리얼라이너 전문 투명교정 전문의들을 매년 500명씩 배출해 필리핀 시장을 적극 공략한다는 계획이다.

PAED는 현재 8000여 명의 현지 치과의사를 회원으로 보유한 필리핀 심미치의학 학술단체다. 특히 심미치의학 전문가 양성을 통해 필리핀 의료 수준의 발전을 주도하고 있다.

리얼라이너는 기존 교정방식을 대체할 편의성 높은 투명교정장치 제조 및 10만여 건의 교정 임상 데이터를 기반으로 인공지능(AI) 시스템을 자체 개발하고 있다. 

박재형 리얼라이너 대표는 “아시아인에 적합한 교정솔루션을 더욱 발전시켜 향후 100만 달러 매출 성과를 달성하는 아시아 최대 투명교정솔루션 기업으로 성장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리얼라이너는 매년 늘어나는 동남아 지역의 수출물량을 처리하기 위해 내년 리얼라이너 필리핀 법인을 설립할 예정이다. 법인은 동남아 지역 주생산기지 및 유통 허브로서 역할을 담당한다. 이를 통해 필리핀, 베트남, 말레이시아 등 5개국에서 연간 최소 100만 달러 이상의 매출을 달성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
3년 뒤 주택 공급난 닥치나

3년 뒤 주택 공급난 닥치나

향후 2~3년내부터 수도권을 중심으로 주택 공급난 영향으로 집값 상승 우려가 있다고 한다. 특히 차기 정부가 현 정부의 주택공급 정책을 이어서 시행

DATA STORY

더 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