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S홈쇼핑, 분당구 저소득 가정 청소년위해 장학금 전달
2023-12-26

NS홈쇼핑은 14일 열린 남북하나재단의 ‘2023 기부감사의날’ 행사에서 감사장을 받았다고 17일 밝혔다.
남북하나재단이 주최한 이날 행사에는 NS홈쇼핑을 비롯한 기관 후원사와 개인 기부자가 참석했다.
NS홈쇼핑은 탈북민 및 탈북 청소년의 자립지원을 위한 교육지원금을 매년 3600만원씩 남북하나재단에 기부한 내용으로 이번 감사장을 받았다. 2018년부터 기부해 온 후원금은 올해 누적 2억1600만원에 달한다.
NS홈쇼핑이 기부한 후원금은 대학교, 대학원 학비 지원 외에도 의사 등 전문직종의 탈북민이 국가고시를 치를 수 있도록 학비와 생활비로 쓰였다. 올해는 청소년 진로의 다양성을 반영하고 대상 분야를 예체능으로 확대해 태권도 특기자와 아이돌 연습생 등의 청소년에게도 학업지원 및 생계 지원을 받을 수 있도록 했다.
아울러 불의의 사고나 질병, 코로나 시기를 거치면서 불가피하게 일시적 취약계층이 된 탈북민들이 만성적 취약계층이 되지 않도록 생활안정지원에도 힘을 보탰다.
유제성 NS홈쇼핑 동반성장팀 팀장은 “앞으로도 NS홈쇼핑은 사회적책임을 다하는 기업으로서 대한민국에서 탈북민 청소년들이 우리사회의 건강한 인재로서 자리잡을 수 있도록 자립을 돕는 후원을 이어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2010년 설립된 남북하나재단은 2011년 통일부 산하 공공기관으로 지정돼 탈북민 생활정착 지원과 무연고 탈북 청소년 생활 및 학교 입학·교육·학비 지원 등의 사업을 운영하고 있다.
댓글
(0) 로그아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