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경제를 선도하는 '경제 나침반'

NS홈쇼핑 ‘2023 기부감사의날’ 남북하나재단 감사장 받아

권태욱 기자 2023-12-17 11:29:45
유제성(오른쪽) NS홈쇼핑 동반성장팀 유제성 팀장과 조민호 남북하나재단 이사장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NS홈쇼핑

NS홈쇼핑은 14일 열린 남북하나재단의 ‘2023 기부감사의날’ 행사에서 감사장을 받았다고 17일 밝혔다.

남북하나재단이 주최한 이날 행사에는 NS홈쇼핑을 비롯한 기관 후원사와 개인 기부자가 참석했다. 

NS홈쇼핑은 탈북민 및 탈북 청소년의 자립지원을 위한 교육지원금을 매년 3600만원씩 남북하나재단에 기부한 내용으로 이번 감사장을 받았다. 2018년부터 기부해 온 후원금은 올해 누적 2억1600만원에 달한다.

NS홈쇼핑이 기부한 후원금은 대학교, 대학원 학비 지원 외에도 의사 등 전문직종의 탈북민이 국가고시를 치를 수 있도록 학비와 생활비로 쓰였다. 올해는 청소년 진로의 다양성을 반영하고 대상 분야를 예체능으로 확대해 태권도 특기자와 아이돌 연습생 등의 청소년에게도 학업지원 및 생계 지원을 받을 수 있도록 했다.

아울러 불의의 사고나 질병, 코로나 시기를 거치면서 불가피하게 일시적 취약계층이 된 탈북민들이 만성적 취약계층이 되지 않도록 생활안정지원에도 힘을 보탰다.

유제성 NS홈쇼핑 동반성장팀 팀장은 “앞으로도 NS홈쇼핑은 사회적책임을 다하는 기업으로서 대한민국에서 탈북민 청소년들이 우리사회의 건강한 인재로서 자리잡을 수 있도록 자립을 돕는 후원을 이어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2010년 설립된 남북하나재단은 2011년 통일부 산하 공공기관으로 지정돼 탈북민 생활정착 지원과 무연고 탈북 청소년 생활 및 학교 입학·교육·학비 지원 등의 사업을 운영하고 있다.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
3년 뒤 주택 공급난 닥치나

3년 뒤 주택 공급난 닥치나

향후 2~3년내부터 수도권을 중심으로 주택 공급난 영향으로 집값 상승 우려가 있다고 한다. 특히 차기 정부가 현 정부의 주택공급 정책을 이어서 시행

DATA STORY

더 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