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경제를 선도하는 '경제 나침반'

NS홈쇼핑 ‘2023 기부감사의날’ 남북하나재단 감사장 받아

권태욱 기자 2023-12-17 11:29:45
유제성(오른쪽) NS홈쇼핑 동반성장팀 유제성 팀장과 조민호 남북하나재단 이사장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NS홈쇼핑

NS홈쇼핑은 14일 열린 남북하나재단의 ‘2023 기부감사의날’ 행사에서 감사장을 받았다고 17일 밝혔다.

남북하나재단이 주최한 이날 행사에는 NS홈쇼핑을 비롯한 기관 후원사와 개인 기부자가 참석했다. 

NS홈쇼핑은 탈북민 및 탈북 청소년의 자립지원을 위한 교육지원금을 매년 3600만원씩 남북하나재단에 기부한 내용으로 이번 감사장을 받았다. 2018년부터 기부해 온 후원금은 올해 누적 2억1600만원에 달한다.

NS홈쇼핑이 기부한 후원금은 대학교, 대학원 학비 지원 외에도 의사 등 전문직종의 탈북민이 국가고시를 치를 수 있도록 학비와 생활비로 쓰였다. 올해는 청소년 진로의 다양성을 반영하고 대상 분야를 예체능으로 확대해 태권도 특기자와 아이돌 연습생 등의 청소년에게도 학업지원 및 생계 지원을 받을 수 있도록 했다.

아울러 불의의 사고나 질병, 코로나 시기를 거치면서 불가피하게 일시적 취약계층이 된 탈북민들이 만성적 취약계층이 되지 않도록 생활안정지원에도 힘을 보탰다.

유제성 NS홈쇼핑 동반성장팀 팀장은 “앞으로도 NS홈쇼핑은 사회적책임을 다하는 기업으로서 대한민국에서 탈북민 청소년들이 우리사회의 건강한 인재로서 자리잡을 수 있도록 자립을 돕는 후원을 이어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2010년 설립된 남북하나재단은 2011년 통일부 산하 공공기관으로 지정돼 탈북민 생활정착 지원과 무연고 탈북 청소년 생활 및 학교 입학·교육·학비 지원 등의 사업을 운영하고 있다.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
도심 아파트 촌의 여름

도심 아파트 촌의 여름

산 위에 올라 보면 서울 시내에 회색 블록을 얹어 놓은 듯 아파트가 하나 가득합니다. 우리나라의 여름이 점점 길고 더워지는 요즘 현상을 보면 도시의
베트남 테마곡

베트남 테마곡

베트남은 여러 가지로 한국과 닮았다. 남북으로 길게 늘어진 국토의 형상은 물론 식민지를 겪은 역사가 그렇다. 한자권 영향의 유교적인 풍속과 벼농

DATA STORY

더 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