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경제를 선도하는 '경제 나침반'

삼성전자, 언팩서 ‘갤럭시 링’ 깜짝 공개…“24시간 건강 모니터링 가능”

‘갤럭시 링’ 연내 출시
이승욱 기자 2024-01-18 15:31:29
삼성전자 '갤럭시 링' 티저 영상 화면 캡쳐./삼성전자

삼성전자가 인공지능(AI) 휴대전화 ‘갤럭시 S24’를 공개한데 이어 반지 형태의 새로운 웨어러블 기기인 ‘갤럭시 링’도 깜짝 공개했다. 

삼성전자는 17일(현지시간) 미국 캘리포니아주 새너제이(산호세) SAP 센터에서 ‘삼성 갤럭시 언팩 2024’를 열고 갤럭시 링 출시를 예고했다. 

갤럭시 링은 건강 관리를 위한 반지 모양의 헬스 기기다. 삼성전자는 이날 갤럭시 S24 시리즈를 발표하면서 갤럭시 링 티저 영상을 공개해 출시를 예고했다. 

노태문 삼성전자 모바일경험(MX)사업부장(사장)은 갤럭시 링의 장점에 대해 “갤럭시 워치의 장점이 있지만 워치를 항상 착용하는 것에 대한 불편함을 가진 소비자들도 있다. 진정한 의미의 24시간, 일주일, 365일 내내 필수 헬스 정보를 삼성 헬스로 보내고 분석하는 데에는 갤럭시 워치만으로 부족하다”며 “링이라는 폼팩터(기기)는 디지털 헬스, 삼성 헬스의 완성을 위해 꼭 필요하다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이어 “워치보다 차고 있는 부담감이 적다. 링은 헬스에 특화했기 때문에 (배터리를) 훨씬 오래 사용할 수 있다. 충전 횟수도 줄고 오래 쓴다. 착용하기 편하고 장시간 사용할 수 있어 디지털 헬스를 완성하는 데 필요한 폼팩터라 생각한다”고 강조했다. 

 노 사장은 “연내 출시를 계획하고 있다”고 말했다.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
3년 뒤 주택 공급난 닥치나

3년 뒤 주택 공급난 닥치나

향후 2~3년내부터 수도권을 중심으로 주택 공급난 영향으로 집값 상승 우려가 있다고 한다. 특히 차기 정부가 현 정부의 주택공급 정책을 이어서 시행

DATA STORY

더 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