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경제를 선도하는 '경제 나침반'

“은행이 여는 음악 축제”…내달 8일 ‘입크페스티벌’ 수원서 열려

IBK기업은행, 대규모 음악 축제 마련
박재범·다이나믹듀오·이영지 등 10팀 출연
양궁선수단·소외계층 등 1만5천명 초대
이승욱 기자 2024-05-16 14:55:06
2024 입크페스티벌 포스터 /IBK기업은행 제공

IBK기업은행(은행장 김성태)이 다음달 8일 수원월드컵경기장 보조경기장에서 대규모 음악 축제인 ‘2024 입크페스티벌(IBK FESTIVAL)’을 개최한다고 16일 밝혔다. 기업은행 사회 구성들의 문화 접근성을 높인다는 차원에서 사회 소외계층도 행사에 초청하기로 해 눈길은 끈다. 

입크페스티벌의 입크는 ‘IBK’를 소리나는대로 발음한 것으로 기업은행만의 차별화된 브랜드 경험을 제공하기 위한 음악축제다. 기업은행은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국내 유명 아티스트 공연과 풍부해진 스케일로 행사를 마련하고 1만5천여명 관람객이 참석한다. 

올해 입크페스티벌 공연 관람자들은 21일 간 응모 기간을 거쳐 지난 14일 추첨을 통해 선정됐다. 본 공연에는 △박재범 △다이나믹듀오 △로꼬 △기리보이 △이영지 △청하 △한요한 △오반 △홀리뱅 △MVP 등 총 10팀 아티스들이 출연한다.

또 기업은행과 거래 중인 중소기업들과 기업은행 창업기업 육성 플랫폼 IBK창공(創工) 기업들도 함께 참여해 브랜드 홍보부스, 이벤트존, 푸드존 등으로 축제를 다채롭게 꾸민다.

기업은행 관계자는 “기업은행은 문화 공연 개최를 통해 음악의 저변을 넓히고 사회 구성원들의 문화 접근성을 확대하는 데 기여하고자 한다”며 “특히 2024 입크페스티벌에는 일반 고객과 더불어 세계 양궁대회 선수단, 사회 소외계층을 함께 초대해 사회적 기업으로서의 역할도 충실히 해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
3년 뒤 주택 공급난 닥치나

3년 뒤 주택 공급난 닥치나

향후 2~3년내부터 수도권을 중심으로 주택 공급난 영향으로 집값 상승 우려가 있다고 한다. 특히 차기 정부가 현 정부의 주택공급 정책을 이어서 시행

DATA STORY

더 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