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경제를 선도하는 '경제 나침반'

한국수산자원공단 서해본부, 바다식목일 맞아 기념 홍보전 열어

생태계 황폐화의 심각성과 바다숲 조성 필요성을 국민들에게 알려
조경만 기자 2024-05-17 10:44:00


 바다식목일 기념 홍보전 / 한국수산자원공단


한국수산자원공단 서해본부는 제12회 바다식목일을 기념하기 위한 바다식목일 기념 홍보전(5.1~5.10)을 충청남도 서천군 국립생태원에서 개최하였다.

바다식목일은 기후변화, 수온상승, 해양오염 등으로 인한 바다 생태계 황폐화의 심각성과 바다숲 조성 필요성을 국민들에게 알리고 국민과 함께 바다숲을 풍요롭게 만들자는 취지에서 법정기념일로 지정(2012. 5.10) 되었으며, 현재 탄소중립이라는 지구촌의 공동목표로 인해 바다식목일의 중요성이 더욱 부각되고 있다.

이번 바다식목일 홍보전은 바다숲 교육 영상 및 활동지(바닷속 생명지킴이, 바다숲!) 체험활동 등을 통하여 바다숲조성 사업의 필요성과 바다식목일의 중요성을 알리는 프로그램으로 운영되었고, 어린이날을 맞아 방문한 많은 어린이들을 포함하여 총 25,291명의 관람객이 방문하여 바다숲 조성의 중요성을 알리는 좋은 시간이 되었다. 

양정규 한국수산자원공단 서해본부장은 '이번 바다식목일 홍보행사를 통해 바다숲을 구성하는 해조·해초 등의 중요성과 보호·보전에 대한 인식을 제고할 수 있는 기회의 장이 되었을 것이라 생각하며, 바다숲 조성사업을 추진하고 있는 유일한 공공기관으로서의 의무감과 책임감을 한번 더 되새기고 정부의 탄소중립 정책에 기여하고, 연안 생태계 및 수산자원 회복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
3년 뒤 주택 공급난 닥치나

3년 뒤 주택 공급난 닥치나

향후 2~3년내부터 수도권을 중심으로 주택 공급난 영향으로 집값 상승 우려가 있다고 한다. 특히 차기 정부가 현 정부의 주택공급 정책을 이어서 시행

DATA STORY

더 보기 >